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해운대신문 스마트폰 앱으로 만나세요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2.11

어플리케이션 개발 무료 보급


해운대구는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매달 1일에 발행하는 구정소식지 해운대신문을 스마트폰으로도 볼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지난해 12월 20일 서비스를 개시했다.
부산·경남 지자체 중 스마트폰 서비스를 시작한 것은 해운대신문이 처음이다.
이에 따라 그동안 지면과 인터넷으로만 볼 수 있던 해운대신문을 내 손안에서 한번의 터치로 독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해운대신문 스마트폰 서비스 메뉴는 크게 이달의 이슈, 의회소식, 정다운 이웃, 문화생활, 독자투고 등 5개로 구성했으며 자세히 읽고 싶은 기사는 크게 보기를 터치하면 큰 활자체로 읽을 수 있다.
본인이 마음에 드는 기사는 이메일과 트위터로 즉시 지인들에게 보내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다. 또 이달에 발행한 기사 내용은 물론 지나간 기사도 손쉽게 볼 수 있다.
이용방법으로는 앱스토어(스마트폰에 설치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모아서 판매하는 사이트), 안드로이드 마켓 홈페이지에 접속 후 해운대신문으로 검색 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해운대신문은 매달 13만부를 발행되며 구민들에게 각종 구정소식, 의회소식, 생활정보, 문화행사 등을 안내하고 있다.
▶해운대신문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방법
①앱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이라는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한다.
②앱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 화면이 뜨면 검색 아이콘을 터치한다.
③검색창에 해운대신문을 입력하면 해운대신문 소프트웨어가 나오고 이를 터치하면 자동 다운로드 된다.


영자 해운대신문 발행


해운대신문 영어로 읽으세요
구는 지난해 12월부터 매월 10일에 해운대신문 영자판을 발행하고 있다. 해운대신문 영자판은 종이신문이 아닌 인터넷을 통해서만 볼 수 있는 이북(e-book)형 전자신문으로, 구독 신청자에게는 메일로도 발송한다.
해운대신문 홈페이지(news.haeundae.go.kr)에서 오른쪽 해운대신문 E-book 보기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구는 거주외국인들에게 구정소식과 생활정보를 제공해 우리 사회 적응을 돕고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해운대신문 영자판을 발행하게 됐다.
지난 2008년부터 그동안 영문 구정소식지 해운대리뷰를  분기별로 발행해 왔는데 이번에 이를 월간 해운대신문 영자판으로 전환했다.


 


해운대신문 전자신문 구축


15년 해운대 역사, 해운대신문으로 만나세요.
구는 1995년 11월 25일 해운대신문 창간호부터 최근호까지 그동안 발행된 모든 해운대신문을 전자신문인 이북(E-book)으로 구축해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다.
해운대신문 홈페이지(news.haeundae.go.kr)에서 오른쪽 해운대신문 E-book 보기를 클릭하면 창간호부터 2011년 1월호인 179호까지 손쉽게 볼 수 있다.
이 시스템 구축으로 훼손이나 분실하기 쉬운 종이신문을 디지털 자료로 만들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구민 누구나 손쉽게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재해 주민들의 구정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광문화과 749-4075〕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해운대신문 스마트폰 앱으로 만나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