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주방 화상공개 음식점 대박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09.20

조리과정 실시간 공개로 손님 북적북적


해운대구가 자치단체로서는 처음 도입한 주방화상공개 시스템이 손님들과 업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방화상공개 시스템은 음식점 주방에 CCTV를 설치해 손님들이 바깥에서 실시간으로 주방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반찬의 재사용을 없애고 음식점 위생수준을 높이기 위한 조치이다.
해운대구는 음식문화개선 의지가 강한 일반음식점 10개소를 선정해 지난 6월 식품진흥기금으로 CCTV와 모니터 등 1천3백만원 상당의 장비를 무료로 설치했다.
두 달간 손님의 반응과 영업장 변화 등을 분석한 결과 손님과 영업자 모두에게 큰 만족감을 주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음식점 매출에도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 업소들은 조리과정 공개 뿐아니라 원산지 표시와 식중독 예방법 등의 다양한 정보도 제공해 손님으로부터 믿을 만한 업소로 호평을 받고 있다.
재송1동에 소재한 구이앤구이 음식점 대표 최정윤 씨는 처음 설치할 때는 효과가 있을까 반신반의했는데 이렇게 반응이 좋을 지 몰랐다며 환한 웃음을 지어 보였다.
해운대구는 앞으로 주방화상 공개 시스템을 전 모범음식점으로 확대 설치할 방침이다.
〔환경위생과 749-4413〕


주방 화상공개 음식점 대박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주방 화상공개 음식점 대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