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공동주택 리모델링 주민간담회 개최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2.11.01

단지별 리모델링 추진상황
문제점과 애로사항 청취

해운대구는 10월 20일 오후 7시 구청 중회의실에서 해운대그린시티 내 공동주택 리모델링에 관심있는 8개 아파트단지 20여 명의 입주민대표와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해운대구의 리모델링 추진사항, 쟁점사항, 향후 계획, 부산시 리모델링 기본계획, 노후 신도시 특별법 등에 대해 안내하고, 단지별 리모델링 추진에 따른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해운대구는 지난해 6월 해운대구 공동주택 리모델링 지원 조례를 제정했고, 올해 4월에는 공동주택지원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를 제정하는 등 행정적 지원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10월에는 건축·부동산·금융 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15명의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기도 했다. 주민의 인식 제고를 위해 리모델링에 관심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공동주택리모델링 세미나·간담회를 네 차례 개최했다.
앞으로 부산시 리모델링 기본계획 수립 결과에 따라 기반시설 등을 검토·고려한 그린시티 내 지구단위계획을 변경할 예정이다. 세대수 증가형 리모델링은 주택법 제71조에 따라 부산시 기본계획 수립이 필수요건이다.
또 부산시 리모델링 기본계획에 맞춰 해운대구 지원조례를 개정해 리모델링 지원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며 주민교육·홍보 등을 위한 자료 배포, 세미나·포럼을 더욱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해운대구청장은 "공동주택 리모델링 사업에 대한 잘못된 정보에 따른 주민 인식을 바로 잡고 진정성 있는 적극행정 구현을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며 "공동주택 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해 충분한 주민 의견 수렴과정을 거쳐 리모델링 지원센터를 설치해 지원정책 검토, 리모델링 기금관리, 단지별 컨설팅 등 행정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입주민들의 인식 제고와 노후 아파트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공동주택 리모델링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교육·홍보를 위해 요청이 있을 시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건축과 ☎051.749.4604

공동주택 리모델링 주민간담회 개최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공동주택 리모델링 주민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