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반여도서관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으로 재탄생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11.01

메타버스 증강현실 로봇공연장
디지털 콘텐츠 체험관 다채

해운대구는 10월 24일 반여도서관 어린이복합문화공간 개관식을 가졌다.
반여도서관은 부산시의 어린이복합문화공간 조성 사업 공모에 선정돼 시비와 구비, 16억 7천4백만 원으로 1년 6개월 만에 가족 친화·아동 친화 도서관으로 단장, 재개관했다.
1층은 명화를 감상하는 미디어 아트 갤러리, 증강현실(AR) 도서, 책 읽어주는 로봇, 2만여 권의 장서가 있는 어린이자료실이 있다.
2층 메타버스 상상놀이터는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집합소다. 광활한 우주와 미래도시를 보고 만질 수 있는 4면 실감형 체험관, 춤추는 로봇 공연장, 동작 감지기(모션 센서)를 활용해 학습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스템, 틀린 그림 찾기·영어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미디어 테이블 등이 있다.
메타버스 상상놀이터에서 진행하는 들락날락 체험교실은 11월부터 운영한다. 하루 3회(회당 1시간) 운영하며 개인은 현장 접수, 단체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약해야 한다.
3층 종합자료실에서는 1만 1천여 권의 책을 열람하거나 대출할 수 있다. 4층에는 소강의실을 새로 만들었다. 스마트 미디어보드(전자칠판)를 활용한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해운대구청장은 "아이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면서도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반여도서관을 많이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반여도서관 ☎051-749-6086

반여도서관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으로 재탄생

반여도서관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으로 재탄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반여도서관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으로 재탄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