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신청사 건립 공사 조달청 공사계약 의뢰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12.01

내년 2월 시공사 선정 2027년 준공

해운대구는 11월 10일 조달청에 신청사 건립 사업 건축 분야 공사계약을 의뢰했다.
구는 1981년 건립한 노후 청사를 대신할 신청사를 2027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재송동 해운대구 문화복합센터 앞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8층, 총면적 29,354㎡ 규모로 건립하며, 사업비는 1천741억 원을 투입한다.
2022년 6월 설계 용역에 착수해 설계 경제성 검토, 건설기술 심의, 각종 예비인증 등 행정절차와 설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거쳐 설계된 도서를 바탕으로 공사계약을 의뢰했다.
이번에 발주한 건축 분야(건축·토목·가시설) 공사비는 679억 원이다. 내년 1월 말이나 2월에 시공사가 선정되면 착공식을 가질 예정이며, 총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37개월이다.
해운대구청장은 "청사 신축을 통해 구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 균형발전 토대를 마련해 구민 모두가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럼 열어 현 청사 활용 방안 논의
해운대구는 재송동 신청사 건립 후 남게 되는 중동 현 청사 활용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전문가·주민 포럼을 11월 3일 오후 4시 신라스테이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주민 의견수렴, 전국 아이디어 공모, 시설 선호도 주민조사,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수렴한 의견을 기반으로 마련한 도입시설 유형(안)을 발표했다. 4가지 유형(안)은 ▷복합공유공간 ▷상업시설 중심의 복합문화플랫폼 ▷종합문화예술회관 ▷복합주차시설이다.
첫째, 복합공유공간은 국내 최고 관광지 이점을 살린 워케이션(일과 휴가의 영어 합성어) 시설, 북카페, 공유오피스 등을 만든다는 안이다.
둘째, 복합문화플랫폼은 상업시설 중심으로 아트리움(공연·전시장), 북카페, 식음료점, 팝업스토어 등으로 구성된 유형이다.
셋째, 종합문화예술회관은 좌동의 현 해운대문화회관이 협소하고 다소 낡아 1천 석 규모로 새롭게 조성, 대형공연과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한다는 안이다.
마지막으로 복합주차시설은 해운대의 심각한 주차난 해소, 불법주차에 따른 위험과 주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문화·학습시설 등을 포함한 주차장을 조성한다는 안이다.
해운대구는 주민·전문가와 함께 지속적인 토론과 논의 과정을 거쳐 지역에 가장 적합한 활용 방안을 결정할 예정이다.
신청사건립추진단 ☎051-749-4862

신청사 건립 공사 조달청 공사계약 의뢰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신청사 건립 공사 조달청 공사계약 의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