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교육국제화특구 지정 발판 삼아 국제교육도시로 발돋움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08.02

교육부 5년간 특별교부금 지원
교육과정 혁신 세계시민 양성
해외인재 유치사업 추진

해운대구가 교육부 주관 제3기 교육국제화특구에 선정됐다.
교육부는 국제화된 전문인력 양성과 국가 국제경쟁력 강화, 지역균형발전을 목적으로 교육국제화특구를 지정해 5년 동안 특별교부금을 지원한다.
구는 교육국제화특구 지정을 위해 부산시, 교육청과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여왔다.
지난 4~5월 두 달 동안 진행된 교육부 계획서 심사와 대면심사, 교육국제화특구위원회 심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특히, 지난 6월 27일 교육부에서 진행된 대면심사 때 해운대구청장이 직접 발표에 나섰다. 교육부 관계자들은 "특구 지정에 대한 단체장의 강력한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로써 해운대구는 올해부터 2027년까지 재정 지원을 받는다.
해운대구 교육국제화특구 사업유형은 △교육과정 혁신형 △세계시민 양성형 △해외인재 유치형이다.
구는 글로벌 교육 기반의 국제도시 해운대 조성을 비전으로,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과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부산시, 교육청과 협업해 진행할 계획이다.
해운대구청장은 "이번 교육국제화특구 지정을 계기로 공교육 지원을 강화해 균등한 교육기회를 보장하고, 세계적 수준의 교육국제도시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도서관과 ☎051-749-5634

교육국제화특구 지정 발판 삼아 국제교육도시로 발돋움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교육국제화특구 지정 발판 삼아 국제교육도시로 발돋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