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주차장 대폭 확장 이달 중 오픈 APEC나루공원 이용 편리해진다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09.27

APEC나루공원 이용이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해운대구는 APEC나루공원 주차장 확장 공사를 마치고 이달 중으로 주차장 운영을 시작한다.
APEC나루공원은 200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2006년 우동 1494번지 일원에 조성한 근린공원이다.
영화의전당 등이 있는 센텀시티에 위치해 있고, 수영강을 접한 아름다운 조망으로 많은 이들이 찾는 해운대의 대표적 공원이다.
하지만 공원 방문객 수에 비해서 주차공간이 크게 부족해 그동안 확장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해운대구는 부산시, 관련 기관과 협의 과정을 거쳐 시 예산을 확보, 지난 3월에 확장 공사에 들어갔다.
기존 18면이었던 주차면을 46면으로 대폭 늘리고, 출입차량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가감속차로를 설치했다.
이달에 문을 여는 APEC나루공원 공영주차장은 무인시스템으로, 24시간 연중 무휴 이용이 가능하다.
해운대구청장은 "주민들이 도시공원을 즐겨 찾을 수 있도록 관내 노후한 공원을 지속적으로 정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늘푸른과 ☎051-749-4495

주차장 대폭 확장 이달 중 오픈 APEC나루공원 이용 편리해진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주차장 대폭 확장 이달 중 오픈 APEC나루공원 이용 편리해진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