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뉴스

청년창업가·경력단절여성·청년예술인 지원

이달의 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1.05.03

온라인 쇼핑몰 창업합니다
온라인 비즈니스 아카데미
수강 청년들 창업 돌입

해운대구가 청년들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돕기 위해 운영한 온라인 비즈니스 아카데미 수강생들이 5월에 쇼핑몰을 오픈한다. 구는 지난 4월 19~30일 좌1동 행정복지센터 내 정보화 제1교육장에서 아카데미를 열었는데 20·30대 20명이 참여해 인기리에 진행됐다.
이번 강좌는 코로나19를 계기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 분야에 청년들이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기술과 노하우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쇼핑몰 브랜딩, 사업자등록증·통신판매 신고증 발급 등 준비 사항과 온라인 제품등록, 검색, 데이터 분석, 실제 판매와 광고 전략까지 전 과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후 실제로 온라인 쇼핑몰을 창업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김일화 강사는 19년 경력의 대기업 출신 IT 전문가로 IT 관련 사업 개발과 컨설팅, 쇼핑몰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성공을 위한 핵심 노하우를 전수했다.
참가자들은 "온라인 비즈니스 교육은 청년 사업자들에게 꼭 필요하지만 접할 기회가 많지 않고 수강료도 비싸다"며 "이번 강좌가 큰 도움이 됐으며 쇼핑몰을 꼭 성공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소통협력과 ☎051.749.5631

첨부파일
청년창업가·경력단절여성·청년예술인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년창업가·경력단절여성·청년예술인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소통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