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경로당 <노리터> 프로그램 운영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6.07.12


반송1동, 9월까지 힐링·건강·체험 주제로


반송1동은 매주 목요일 장수경로당에서 노리터(老里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6월 9일 미술심리치료에 이어 16일에는 건강상식 강의가 열렸다. 노리터 프로그램이란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전문가들이 경로당을 찾아가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강좌와 체험을 제공, 경로당을 놀이공간으로 만드는 것이다. 주민자치특화 프로그램으로 오는 9월 말까지 운영된다.
장수경로당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힐링, 건강, 체험, 동네마실 등 4가지 주제로 운영되며 색다른 놀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관내 12개 경로당 중 장수경로당에서 올해 시범으로 시행한 후 참여율과 만족도가 높으면 내년에는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9일 미술심리치료 시간에는 지점토를 활용한 공작활동이 진행됐다.
지점토 공작을 처음 해봤다는 한 어르신은 지점토로 남편 얼굴을 만들어 색칠했다.며 서툰 솜씨지만 선물할 생각에 2시간 수업이 순식간에 지나갔다.며 만족해했다.
어르신들은 예전에는 경로당에서 온종일 잡담과 화투로 시간을 보냈는데, 재미있고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행복하다.며 목요일이 벌써 기다려진다.는 말로 고마움을 표했다.


경로당 <노리터> 프로그램 운영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경로당 <노리터> 프로그램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과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