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독자투고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5.08

어메니티 꽃동산 구경 오세요
지난 3월 결성된 재미사모(재송동을 아름답게 가꾸는 사람들의 모임)가 가꾼 화단, 어메니티 꽃동산 구경하러 오세요!
재송1동 센텀바지락칼국수에서 큰 도로 쪽으로 조금만 내려가면 자투리땅에 핀 예쁜 꽃들이 여러분을 맞이할 것입니다. 예전에는 쓰레기로 가득했던 곳이 주민들의 힘으로 아름답게 변했답니다. 이젠 이렇게 살아 숨 쉬는 꽃들이 가득 있으니 쓰레기는 버리지 말아야겠죠? 나부터 안 버리는 재송1동 주민들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화단을 만들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양혜성·재송1동

아름답고 숭고한 통장님
남들이 하지 않는 일을 솔선수범하시는 통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3월 17일 오전 8시경 반송2동 906번 길 공터에 자그마한 자전거를 타고 8통 여성 통장님께서 오셨다.
준비해온 것은 종량제 봉투와 장갑, 호미, 테이프, 집게, 가위 등 이었다. 이곳은 지난 수년 동안 주민들이 내다버린 손수레, 유아용 보행기, 각종 비닐봉지, 음식물쓰레기 등이 언덕같이 쌓여 있었다. 통장님은 곧장 장갑을 끼고 호미를 들고 혼자서 쓰레기를 캐내어 대형 봉투에 담기 시작했다.
왜 저 어려운 일을 하실까?하고 의아해하며 바라봤더니, 통장님은 "CCTV라도 있었으면 이렇지는 않았을 텐데"하시며 허리를 폈다가 다시 엎드려 쓰레기를 담으셨다. 3시간 정도 지난 뒤 종량제 대형봉투 11개를 가득 채우고 그제야 마무리를 하고 계셨다. 아! 저분이 아니면 누가 저렇게 하실까? 그 모습이 너무도 아름답고 숭고하게까지 느껴졌다.
/정종태·반송2동

독자투고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독자투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