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6월)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6.17

우1동
○…너나들이 협동조합(위원장 조윤숙)은 4월 25일 한적골 경로당과 우정회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행복투어를 실시했다. 요트체험 투어, 수제 초콜릿 만들기, 세계 전통의상 체험 등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색다른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새마을지도자우1동협의회(회장 김주홍)는 5월 9일 우일시장 옆 정자에서 회원 및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1회 이상 자체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매월 셋째 주 금요일마다 민·관 동시 방역소독의 날을 운영해 하절기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우2동
○…바르게살기운동 우2동위원회(위원장 김은득)는 5월 7일 주민센터 내 회의실과 관내 식당에서 어르신 효 이·미용 봉사·사랑의 보양식 대접 행사를 실시했다. 위원회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봄맞이 이·미용 봉사를 펼치고 보양식을 대접하며 어르신들의 말동무가 되어드리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현순숙)는 5월 7일 주민센터 2층에서 외국인과 함께하는 어버이날 축하 잔치를 열었다. 65세 이상 어르신 등 35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는 가족의 정을 그리워하는 외국인들도 함께해 한국 문화 체험의 장이 됐다.

중1동(사진)
○…행정복지센터는 5월 9일 적십자봉사회(회장 신경옥)와 함께 저소득 어르신 35명을 초청해 어르신 장수사진 무료 촬영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해운대구 적십자봉사회 주관으로 부산시 적십자 각 구 홍보부 임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행정복지센터는 5월 17일 새마을문고(회장 이정자)와 함께 구청 족욕장 내 책수레 작은 도서관 사업을 개시했다. 이번 사업은 책수레를 활용해 평소 쉽게 책을 접하기 힘든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는 독서 장려 특화사업이다.

중2동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문영근)는 5월 16일 중동지구대(대장 권대희)와 합동으로 관내 취약지와 흡연골목에서 청소년 선도·금연계도 활동을 펼쳤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옥희)는 5월 18일 안동시 일원에서 9개 단체 합동 워크숍을 개최해 문화관광 탐방과 함께 주민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좌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양소현)는 5월 13일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10개 경로당과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등 100여 명을 초청해 관내 식당에서 식사대접을 했다.

좌2동
○…행정복지센터는 5월 15일 자생단체원, 주민 등 50여 명과 함께 대우1차아파트 옹벽 아래 화단에 철쭉을 심었다.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조규직)는 5월 8일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취약계층 15세대에 선풍기를 전달했다.
○…한국자유총연맹 해운대구지회 좌2동분회(회장 황경옥)는 5월 10일 가정의 달을 맞아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 가족 6세대에 생필품을 전달했다.

좌3동
○…센트럴파크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회장 장성학)는 4월 25일 쾌적한 도시 만들기 어메니티 운동의 하나로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정기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좌4동
○…주민센터는 5월 한 달 동안 매주 목요일에 주민자치 특화사업 어르신 웃음 치료 콘서트를 개최했다. 어르신들은 웃음 치료를 비롯해 저글링·마술쇼 공연 등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송정동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장백기)는 5월 7일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주민에게 카네이션 화분을 나눠주는 어버이날 맞이 사랑의 카네이션 나눔 활동을 펼쳤다.
○…행정복지센터는 5월 10일 1인 가구 등 문화 소외계층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영화관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주민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복천)가 참석자들에게 빵과 우유를 제공하기도 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5월 14일 해운대구 서핑협회, 송정서핑학교와 함께 송정해수욕장 죽도공원에서부터 송정역까지 쓰레기와 잡초를 제거하는 어메니티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반여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문옥)는 5월 14일 부산비전교회 3층에서 36.5℃ 훈훈 행복경로잔치를 열어 25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삼계탕과 다과를 대접했다.
○…행정복지센터는 5월 10일 어버이날을 맞아 장산초등학교 어린이집(원장 박남순)에서 원아들이 홀몸 어르신에 카네이션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1·3세대가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반여2동
○…따뜻한 이웃네트워크와 부산시 호스피스 완화케어센터는 4월 30일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기관별 맞춤형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는 민·관 협력사업 구석구석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따뜻한 이웃네트워크는 고독사 예방을 위해 6개 지역 유관기관이 힘을 합쳐 주민들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청년회(회장 남효석)는 5월 9일 동네를 돌며 자율방역활동을 펼쳤다. 최근 기온 상승으로 모기, 파리 등 해충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지난해보다 이른 시기인 5월부터 방역 활동에 나섰다.

반여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현옥)를 비롯한 각급 단체들은 5월 18일 초록관에서 제18회 반여3동 경로잔치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7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공연, 노래자랑대회, 경품추첨 등이 진행됐다.

반여4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서연)는 5월 9일 어울림한마당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어르신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부녀회원들은 어르신들에게 점심과 다과를 대접했고 초대가수의 공연도 이어져 어르신들은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주민센터는 5월 9일 주민센터 앞에서 열린 어울림한마당 경로잔치 현장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 예방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가정의 달을 맞아 반려식물(카네이션) 화분 300개에 고독사 예방 캠페인 문구와 주민센터 연락처를 부착해 경로잔치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반송1동
○…장산백일장 추진위원회(대회장 김윤회)는 5월 26일 영산대학교 베트남광장에서 2019 장산백일장 대회를 개최했다. 글짓기 대회, 체험 부스, 책 벼룩시장 등에 주민 200여 명이 참석했다.
○…청년회(회장 권영호)는 5월 19일 반송초등학교 솔빛관에서 관내 어르신 1천여 명을 모시고 경로위안잔치를 열었다. 어르신들에게 점심을 대접하고 마술공연, 트로트 가수 초청 공연도 이어졌다.

반송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창건)는 4월 25일 고촌역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낙용) 등 14개 단체 회원과 일반 주민 등 100여 명이 함께 석대천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석대천 환경을 주민들 손으로 직접 가꾸고자 단체가 중심이 돼 잡초·유해식물을 제거하고 하천 및 주변 쓰레기를 주워 깨끗한 동네를 만들었다.
○…반송큰시장 상인회(회장 정성일, 부녀회장 정귀자)는 5월 6일 반송큰시장 젊음의 거리 일원에서 반송큰시장 어버이날 효도행사를 개최했다. 동네 어르신에 무료 국수를 대접하고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한우)와 청년회(회장 강만수)는 5월 14일 주민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갖고 각종 전염병의 사전예방, 쾌적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방역 활동을 실시했다.

재송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월 해운대구 일자리경제과의 도시농업 텃밭 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야외 테라스에 나눔 텃밭을 가꾸고 있다. 상추, 고추, 토마토 등 다양한 친환경 작물을 재배해 각종 행사 때 먹거리로 제공할 계획이며 관내 유치원과 연계한 도시농업 텃밭 현장체험도 진행할 예정이다.

재송2동
○…YES자원봉사캠프(캠프장 화순자)의 캠프지기와 자원봉사자 4명은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홀몸 어르신, 노인 부부 등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정성이 가득 담긴 도시락을 지원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냉동탑차 전달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정택)는 5월 15일 해운대구에 사랑의열매 차량지원 사업으로 냉동탑차를 전달했다. 해운대구 기초푸드뱅크를 운영 중인 해운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영희)에 지원된 냉동탑차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식품을 신선하고 안전하게 제공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관내 복지관, 가정의 달 행사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관내 복지관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반여복지관(관장 김창근)은 5월 3일과 8일 각각 어린이날 맞이 반짝 꿈놀이터&제1회 베이블레이드 대회와 어버이날 맞이 효반 드시러 오세요 행사를 열었다. 김창근 관장은 "반여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의 어린이들과 어르신 한분 한분을 소중히 여기는 복지를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파랑새복지관(관장 원요한)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7~10일 나흘간 어르신 330여 명을 모시고 날마다 대박 나는 집에서 불고기와 점심식사를 대접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해운대경찰서, 아동학대 근절 협약
○…부산해운대경찰서(서장 김광호)는 부산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5월 10일부터 관내 전 지역 경찰관서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신고처리 전문화 교육을 실시했다. 아동학대에 대한 정의와 유형, 초동조치 유의사항 등 일선 현장에서 간과하기 쉬운 사례 중심의 교육이 전문 강사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김광호 서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시작한 이번 교육에 모두 9개 지역관서 현장 경찰관들이 참여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과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6월)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6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