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4.05

우1동
○…반도보라빌경로당 어르신 소일거리 봉사단(단장 박용숙)은 3월 11일 그린레일웨이 주변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은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우리마을 깨끗이 자원봉사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해운대 어메니티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백년식당(대표 이석)은 2월 20일 27만 원 상당의 연탄 500장을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후원품은 관내 저소득 2가구에 지원됐다.
○…해운대교회(담임목사 최병일)는 2월 22일 교복지원금 200만 원을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후원품은 관내 저소득층 고등학교 신입생 13명에게 지원됐다.

우2동 <사진>
○…주민센터는 2월 19일부터 홀몸 어르신들의 우울증, 치매, 고독사 예방을 위한 마음 건강 프로젝트로 내 마음은 이팔청춘 사업을 운영해 참여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현순숙)는 3월 5일 복지사각지대 발굴사업 기금 마련을 위해 우리 동네 함께하는 열린 바자회를 개최했다.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일주)는 3월 13일 우3동 어린이공원에서 어메니티 특수시책인 이웃과 함께하는 내 집 앞 공원 가꾸기 사업을 실시했다. 봄을 맞이해 초화를 심는 등 쾌적한 공원환경을 조성해 어메니티 운동에 앞장섰다.

중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태한)는 3월 11일 중1동 자생단체 회원 50여 명과 함께 우리 동네 환경지킴이를 출범하고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이웃끼리 모여 생활형 환경정비를 실천하는 이구동성(이웃과 구석구석 동행하는 성숙한 동네 만들기)을 추진한다.
○…행정복지센터는 3월 16일 봄맞이 수제강정 만들기 특강을 진행했다. 초등학생, 부모 30여 명이 참여해 쌀, 보리, 땅콩 등의 재료를 이용해 강정을 직접 만들어보는 이색적인 경험을 했다.

중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옥희) 등 8개 단체원과 주민들은 3월 8일 해운대 어메니티 일환으로 새봄맞이 도시환경정비를 펼쳤다. 이 날 달맞이길 일원 무단투기 쓰레기와 담배꽁초를 제거했다.
○…자율방범대(대장 문영근)는 3월 21일 동백초등학교 인근에서 방범순찰활동을 펼쳤으며 매달 지속적인 방범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좌1동
○…주민센터는 3월 8일 지역주민, 청년회, 자율방재단 등 2개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새봄맞이 도시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단체회원들과 주민들은 도로변 생활쓰레기, 미관광장 담배꽁초 수거 등 환경정비를 펼쳤다.

좌2동
○…통장협의회(회장 박순옥)는 2월 20일 부흥공원, 거미줄공원 등 관내 공원과 산책로 주변의 쓰레기를 치우며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어린이봉사단(단장 문규나) 20여 명은 2월 23일 관내 소규모공원 일대에서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캠페인을 펼쳤다.

좌3동
○…어메니티 봉사단은 3월 14일 새봄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어메니티 봉사자들은 매달 1회 모여 관내 상습 무단투기지역을 자발적으로 청소할 계획이다.

좌4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양명)와 주민센터 직원들은 3월 20일 어메니티 활동의 일환으로 관내 산책로와 상습 무단투기 지역 청소 등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송정동
○…풍물패(회장 오명희)는 2월 22일 성금 100만 원을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해 따뜻한 송정동 만들기에 앞장섰다. 기탁금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실시한 지신밟기 행사 때 모은 성금이다.

반여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정섭) 외 10개 단체원들은 3월 15일 내 집 앞, 내 가게 앞 잡초제거의 날을 맞아 관내 상가를 돌며 참여 홍보문을 전달하고 환경 정비 활동을 펼쳤다.
○…삼성여객(주)행복나눔단(대표 이준명)은 2월 26일 200만 원 상당의 교복세트를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기탁품은 올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저소득가정 청소년 7명에게 전달됐다.

반여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최영애)는 3월 7일 부녀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봄맞이 초화 식재 작업을 펼쳤다. 회원들은 관내를 돌며 화단에 초화를 심고, 무단투기 쓰레기도 치웠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선희)는 3월 2일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제27회 단체 친선 민속경연대회를 열었다.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10개 단체 회원과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열띤 응원 속에 대회가 펼쳐졌다.

반여3동
○…인지농악단(단장 이성구)은 3월 13일 교복지원금 100만 원을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기탁금은 정월대보름 지신밟기 개최로 모은 성금으로 관내 저소득가정 청소년 10명에게 전달됐다.

반여4동
○…주민자치회(위원장 박화식)는 2월 20일 7개 자생단체 회원 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새봄맞이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관내를 돌며 무단투기 쓰레기 등을 집중 수거하고 가로변 잡초제거 활동도 함께 펼쳤다.

반송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성희)는 3월 15일 관내 경로당 13개소를 돌며 손수 마련한 떡과 음료를 전달하고 환절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는 방문활동을 펼쳤다.

반송2동
○…행정복지센터는 3월 19일 2019년 뉴그룹 프랜드 시즌2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뉴그룹 프랜드 사업 참여자 100여 명은 고독사 예방을 위한 인적 자원망을 구성하고 담안골 지킴이 배지를 수여하는 등 고독사 예방 실천을 다짐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창건) 등 9개 단체 60여 명은 3월 17일 마을 대청소와 함께 식목행사를 진행해 쾌적한 마을 가꾸기에 앞장섰다.

재송1동
○…자율방재단(위원장 박종하)은 3월 11일 신학기를 맞아 안전점검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관내 초등학교 주변 안전 위해요소를 육안으로 점검하고, 주민들에게 학교 주변 안전신문고 이용을 독려했다.

재송2동
○…통장협의회(회장 황영희) 외 2개 단체원 40여 명은 3월 7일 봄을 맞아 재반로, 한빛공원 별천지공원 일대 등 무단투기 상습 지역을 청소해 쾌적한 마을 가꾸기에 앞장섰다.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