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5.08

우1동
○…바다마을(포장마차) 상인회는 4월 3일 성금 270만 원과 140만 원 상당의 라면 70박스를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성금품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저소득가정에 지원됐다.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은숙)는 4월 5일 달맞이길에서 송국클럽하우스와 함께하는 봄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해운대해수욕장을 시작으로 달맞이길을 함께 산책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어울림 행사로 소통을 통해서로를 이해하는 기회가 됐다.

우2동
○…주민자치회(위원장 김쌍수)는 4월 2일 거제 지심도와 통영 일원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해운대구와 유사한 관광자원을 가진 지역을 탐방해보는 시간이었다. 회원들은 거제의 동백섬으로 불리는 지심도 둘레 길을 걸으며 환경정화활동과 함께 해운대 어메니티 홍보활동을 벌였다.

우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만석) 등 5개 단체는 4월 11일 우리 집 앞 우리가 가꾸자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권역별 단체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단체별로 책임 구역을 나눠 상습 적치물과 불법 광고물을 정비하고 생활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현순숙)는 4월 9일 20여 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우리 동네 사랑방 첫 행사를 개최했다. 고독사 등 복지사각지대 문제를 해결하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는 11월까지 흥겨운 리듬의 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질 예정이다.

중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정영근)와 부녀회(회장 황선)는 4월 5일 봄맞이 초화 식재 및 집중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회원 등 20여 명은 공한지에 초화 200본 심기, 불결지 환경정비 등 2시간동안 정비활동을 전개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태한)는 4월 2일 마을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기 위한 마을의제 컨설팅을 진행했다. 주민자치위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마을의제 발굴에 머리를 맞댔다.

중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류미아)는 3월 28일 반찬을 정성껏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하는 사랑의 반찬나눔 활동을 펼쳤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옥희)는 4월 30일 각급 단체와 주민 등 40여 명이 함께 하는 환경정비의 날을 운영했다. 청사포 해안가 해초·쓰레기 정비, 다소미공원 금연안내판과 쓰레기통 설치 등 정비활동을 전개했다.

좌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성훈)는 4월 10일 지역주민과 각급단체원이 참여한 가운데 좌1동 마을의제 찾기 회의를 가졌다. 마을의제 설정을 위해 마을의 자랑거리와 문제점을 조사하고 개선방안과 실행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성훈)는 4월 13일 각급 단체원 40여 명과 함께 경남 통영으로 관광자원 견학을 다녀왔다. 지역주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마을의제사업을 발굴하는 등 자치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이었다.

좌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병무)는 4월 11일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와 함께 부흥공원을 비롯한 산책로에서 새봄 맞이 초화 심기 작업을 펼쳤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조)는 4월 17일 자생단체원, 환경지킴이 등 50여 명과 함께 좌2동 어메니티 역점지구로 지정한 부흥공원을 청정 공원으로 만들기 위해 청소에 나섰다.

좌3동
○…방위협의회(위원장 장성학)는 4월 14일 장산 대청소를 실시했다. 아름다운 장산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소할 계획이다.

좌4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양명)와 주민센터 직원들은 4월 10일 관내 산책로와 상습 무단투기 지역을 깨끗이 청소했다.

송정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복천) 외 13개 단체원과 주민들은 4월 2·9·16일 세 차례에 걸쳐 동네 곳곳의 쓰레기를 치우며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반여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정섭)와 다을어린이집(원장 장문석)은 4월 15일 협약을 체결하고 매달 15일 내 집 앞, 내 가게 앞 잡초 제거 운동을 함께 해나가기로 했다.
○…반하는 봉사단(단장 이상진)은 3월 28일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래), 영진복지관(관장 복진년)과 테이크아웃, 감동도시락 추진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매달 저소득 가구에게 밑반찬 전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정복지센터는 4월 3일 관내 장산초 어린이집 원아 13명, 홀몸 어르신 10명이 함께한 가운데 반짝반짝 일촌 더하기 활동을 가졌다. 어린이와 홀몸 어르신은 석대 화훼단지에서 함께 반려식물을 심으며 따뜻한 봄날을 보냈다.

반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재성)는 지난 3월부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정성가득 반찬배달 사업을 펼치고 있다. 올 연말까지 매달 한 차례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가구 등 27곳에 반찬을 전달한다.
○…재반 무지개 행복마을위원회(위원장 이상진)는 3월 19일 관내 식당에서 어르신 50여 명을 모시고 사랑나눔 식사대접 활동을 펼쳤다.
○…행정복지센터는 4월 10일 한국야쿠르트 재송점과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행복야쿠르트 배달사업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오는 12월까지 건강음료 배달원이 홀몸 어르신 가구 등 1인 가구 27곳에 주 2회 방문해 건강음료를 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한다.

반여3동
○…새마을단체(지도자, 부녀회, 문고)는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재반로 일대의 화단과 화분에 팬지 350본, 편엽송 21수를 심었다. 또 가로변 화단을 정비하고 환경정비를 실시해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현옥)는 4월 6일 초록관에서 각급 단체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반여3동 주민자치 역량강화 단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반여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지원)가 4월 1일 고독사 위험이 있는 1인 중장년층 및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더 나눔 더 따뜻한 하루, 찾아가는 생일상 사업을 펼쳤다. 위원들은 생일을 맞은 가구를 방문해 케이크와 선물을 전달하고 대화를 나눴다. 이번 사업은 민· 관협력 활성화 사업으로 12월까지 진행된다.

반송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원모) 산림생태분과 위원들은 4월 11일 석대천 유지용수 방류 현장을 방문해 석대천이 주민들의 생태하천으로 거듭나길 바라며 미꾸라지 500여 마리를 방류했다.

반송2동
○…바르게살기운동 반송2동협의회(회장 최인석)는 4월 16일 반송큰시장 내 미스터우 횟집에서 2019 어르신 무료 국수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반송지역 60세 이상 어르신 320여 명에게 국수, 빵, 음료를 대접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창건)는 4월 10일 경기도 안산시 일동, 수원시 행궁동 등 주민자치 우수 지역을 견학했다.

재송1동
○…통장협의회(회장 정대규)는 4월 11일 해운대 어메니티 홍보를 위해 거리 환경정화운동을 실시했다.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재송1동의 각급 단체는 매월 바로바로 클린 운동을 펼치고 있다.

재송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고명순)와 새마을문고(회장 노현정) 회원 24명은 3월 26일 도움이 필요한 홀몸 어르신, 저소득층 등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정성이 가득한 김치를 지원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다문화가정 사랑나눔 봉사회
해운대구 다문화가정 사랑나눔 봉사회(회장 김종수)는 4월 7일 반송동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30여 가구에 라면, 한복, 의류 가방 등을 전달했다. 김종수 회장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에 지속적으로 온정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