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종합디자인 경영·컨설팅 전문회사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8.11.08

해운대 유망 벤처기업


<아이엠커뮤니케이션>


한국디자인진흥원 인증
우수 디자인 전문회사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센텀시티에 자리한 '아이엠커뮤니케이션(대표 성기택)'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인증한 '우수 디자인 전문회사'다.
현재 국가에서 인증한 우수 디자인회사는 50여 개로 대부분 수도권에 집중돼 있으며 부산은 2~3개 불과하다.
2003년 창업한 아이엠커뮤니케이션은 종합디자인 회사로 시각, 제품, 환경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0년 부산시 선도기업으로 지정됐으며 2017년에는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디자인 분야 독보적인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제품 디자인뿐 아니라 광고기획, 브랜드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도시·조경계획, 학술연구용역 등을 수행한다. 특히 국가형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디자인 제작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디자인 관련 경영 및 컨설팅 전문회사로 거듭나고 있다.
성기택 대표는 아이엠커뮤니케이션의 장점은 기업의 욕구에 맞춘 맞춤형 디자인과 선행디자인이 가능하다는 점을 꼽았다. 정확한 시장분석, 시장 내 기업분석 등 철저한 조사와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디자인 콘셉트와 사양을 설정한다.
선행디자인을 통해 가상상품을 만들어 실생활 활용도, 보완점 등을 분석해 제품 양산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한다. 2D스케치, 3D렌더링, 디자인 목업을 통해 디자인 적용 모습을 고객이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탈취제 케이스, 1인가구를 위한 전자레인지용 라이스쿠커, 캠핑보트, 안구근력강화 디바이스 등 굿디자인 인증을 받았고, 디지털정보게시판, 휴대용 디지털 알칼리 환원수기기 등이 한국디자인진흥원 우수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외에도 공공디자인개선사업 아름다운 간판시범 거리사업, 수영 광안역 지하구간 개발사업, 초량 이바구길 기획·디자인을 수행했다.
2014년에는 산업통산부에서 10억 원을 지원받아 친환경 '해상캠핑 보트'를 개발했다.
성기택 대표는 "육상캠핑은 한정된 공간에서 캠핑을 즐기는 반면, 해상캠핑 보트의 경우에는 자기가 원하는 곳으로 언제 어디서나 옮겨가면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한다.
원하는 곳 어디든지 이동이 가능해 주변관광자원과 함께 경관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엠커뮤니케이션의 캠핑보트는 태양광을 이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이동할 때는 엔진을 이용하고, 정박 시에는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해  냉장고라든지 여러 가지 가전제품들을 활용할 수 있다.
최대속도 8노트 이상, 최대 승선인원은 11명으로 국내 지형적 특성에 적합한 레저 장비로, 수상레저 자원으로 활용성이 높다.
성기택 대표는 "캠핑보트를 시작으로 해양디자인을 특화시켜 유럽 미주 중국 등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925-0141
 www.iamcc.co.kr


종합디자인 경영·컨설팅 전문회사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종합디자인 경영·컨설팅 전문회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