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8.11.08

우1동
○…원불교 해운대교당(교무 김경은)은 11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원불교 마당 및 잔디밭에서 '2018년 이웃돕기 보은장터'를 개최한다. 김치, 즉석먹거리, 농수산물, 젓갈, 건강식품, 차, 수제편강, 밑반찬 등 직접 만든 음식과 아나바다 물품으로 풍성한 장터가 열릴 예정이다. 장터 수익금은 우1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741- 4041.


우2동
○…다복가(多福家) 리모델링 봉사단은 노후주택에 거주하는 저소득주민 9가구를 선정해 11월 3일부터 매주 주말에 집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봉사단은 지역주민 13명으로 구성됐으며 재능기부를 통해 주민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3동
○…올해로 제3회를 맞이한 '우3동 이웃마켓'이 10월 4일 요트경기장 기념탑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54팀이 지원하고 3천여 명의 주민이 참여하는 등 성황을 이룬 이웃마켓은 중고물품의 재사용을 통한 윤리적 자원순환에 기여하고, 행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자리였다.


중1동
○…주민센터는 해운대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10월 18일 해운대제일교회에서 '중1동 사랑의 밥차'를 운영했다. 어르신 120여 명에게 점심을 대접하고,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운영, 따뜻한 이웃사랑을 나눴다. '중1동 사랑의 밥차'는 11월 15일, 12월 20일에도 운영될 계획이다.


중2동
○…해운대힐스테이트위브(입주자대표 박연호)는 10월 13일 힐스테이트위브 중앙광장에서 입주민과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는 '어울림 한마당 잔치'를 개최했다. 개그우먼 오나미, 개그맨 김영민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중2동 주민센터 주민자치프로그램 하모니카 팀의 축하 연주를 비롯해 입주민 장기자랑, 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좌1동
○…주민센터는 10월 12일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을 제공하고, 건강증진을 위해 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저소득 어르신 13명을 모시고 송도 일대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좌동 신시가지 부녀회 연합회(회장 김성림) 회원 10여 명은 10월 10일 문화회관 사거리를 중심으로 불결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좌2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어린이봉사단 20여 명은 9월 8일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안전문화 캠페인을 전개해 관광객들에게 홍보물품을 배부하는 등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힘썼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광열)는 9월 15일 부흥공원에서 관내 초등학생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벼룩시장을 개최해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체험과 추억을 선사하고, 지역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했다.


좌3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백점자)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동익)가 함께 10월 16일 어르신 100여 명을 모시고 송도이동갈비(해운대 순복음교회 옆)에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좌4동
○…엘지아파트경로당(회장 최균진)은 10월 17일 관내 어르신 100여 명을 경로당으로 초청해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식사 후에는 오륙도 색소폰 연주단의 공연과 함께 흥겨운 노래솜씨를 뽐낼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해 참석하신 어르신들 모두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송정동
○…송정갈포행복마을(운영위원장 조옥진)은 10월 29일~11월 10일 갈포행복마을카페 2층에서 '아름다운 송정, 우리마을 이야기' 사진 공모전 입상작품 20점을 전시한다. 입상작은 송정동과 갈포행복마을의 각종 홍보물에 활용될 계획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용우)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함께 10월 8일부터 11월 30일까지 거동불편 어르신과 장애인 10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희망불빛달기(LED등 설치)사업을 실시한다.


반여1동
○…장산초등학교어린이집(원장 박남순) 원생들이 10월 8일 한글날을 맞아 행복경로당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계절테마별 한글 단어를 보드판에 채워 넣는 '한글 숲에 놀러와' 체험활동을 했다. 어르신들과 원아들이 소통하며 세대 간 이해의 폭을 넓히는 장이 됐다.


반여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최영애)는 10월 18일 봉계숯불갈비에서 어르신 50여 명을 모시고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열었다. 새마을부녀회 회원 20여 명이 정성으로 준비한 음식과 다과로 생신상을 차렸고, 어르신들의 안부도 물으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반여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현옥)는 10월 13일 초록공원에서 주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명나는 우리동네 노래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반여4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서연)는 10월 11일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어르신 300명을 모시고 '어울림한마당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반송1동
○…반송지구발전협의회(회장 심경도)는 10월 27일 영산대학교 베트남광장에서 제15회 담안골문화축제를 개최했다.
반송지역 주민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이번 행사에는 주민들이 준비한 축하공연, 초청 가수 공연, 경품추첨 등으로 진행됐으며 각급 단체에서는 먹거리장터와 야시장을 운영해 축제 분위기를 돋웠다.


반송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창건)는 10월 13일 문화마당(반송2동 어린이놀이터)에서 '문화마당 어르신 노래자랑' 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일부 어른들의 음주·흡연 장소로 전락한 문화마당을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건전하고 유익한 환경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다함께 어울림' 행사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반송2동 체육회(회장 우종대)는 10월 6일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제2회 반송2동 체육회장배 자생단체 대항 탁구대회'를 개최했다. 건전한 생활체육 문화 조성을 위해 치러진 이번 행사에는 11개 단체 33팀 150여 명이 참여해 주민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이 됐다.


재송1동
○…방위협의회(위원장 이명환)는 10월 13일 저소득층 5가구를 대상으로 가정용 싱크대와 LED 교체 사업을 실시했다.
방위협의회 고문이자 해운대구의원인 박기훈 의원, 송민섭 재송1동 예비군 동대장과 재송1동 지구대 인원 등이 참여했다.


재송2동
○…행정복지센터는 노인의 날인 10월 2일 관내 팔순을 맞은 홀몸 어르신들의 생일잔치 자리를 마련했다.
헤어, 메이크업 단장 후 사진촬영, 생신선물 전달, 점심식사 순으로 진행된 이번 자리에 재송2동 나이팅게일봉사단과 예쁜머리봉사단, 해운대예술사진작가회에서 도움을 주었고, 참석하신 어르신들은 끈끈한 정을 느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순복)는 10월 16일 '실버그레잇(silver great)' 행사를 추진했다.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10명을 모시고 동부산 롯데시네마에서 영화를 관람하고 건강증진과 생활의 활력을 도모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해운대구협의회(회장 김도성)는 지난 10월 20일 운송초등학교에서 평화 통일을 주제로 지역 청소년과 주민, 지역 단체들이 함께 소통하는 '2018 해운대구 반송 청소년 통일한마당'을 개최했다.
체험부스, 다채로운 공연, 도전 골든벨, 상상화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해운대 지역의 다양한 유관단체들과 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청소년들의 통일에 대한 열망과 의식을 높인 이번 행사는 미래 통일 세대인 청소년들의 통일 의지를 고취시키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장산노인복지관
○…장산노인복지관(관장 이복휘)은 10월 13일 해운대문화회관에서 청춘합창단 창단음악회를 개최했다. 동요모음곡, 율동과 함께 부르는 노래, 아름다운 가곡 등 멋진 하모니를 선보였다. 공연 말미에는 효(孝)와 부모님의 사랑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영상과 합창이 어우러진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좌동 부흥중학교와 신곡중학교 학생들이 장산노인복지관에 쌀을 기탁했다. 학생들은 좌동 8개 중학교 대항 축구대회 우승, 준우승 상금으로 사랑의 쌀을 구입, 복지관에 전달했다.


해운대청소년수련관
○…대한적십자사가 위탁 운영하는 해운대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한 학생들은 10월 13~14일 1박 2일간 청도숲체원 나눔의 숲 캠프에 참가했다. 숲 오감체험, 압화 텀블러 만들기, 숲 미션 해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영남 알프스에 위치한 청도숲체원은 국가산림교육센터로 숲체험 프로그램, 산림·생태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