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함께라서 든든한 해운대… 각계각층 코로나 극복운동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5.18

함께라서 든든한 해운대… 각계각층 코로나 극복운동

함께라서 든든한 해운대… 각계각층 코로나 극복운동

우리 동네 방역은 우리 손으로

해운대구는 2개 팀 8명의 별도인력을 선발해 보건소에 배치, 종교시설과 어린이집 등 감염 위험시설을 대상으로 휴일 없이 지속적인 방역을 펼치고 있다. 또 동별 1~2명씩 모두 30명의 방역 전담인력을 투입해 4월부터 각 동의 공공시설이나 민간시설을 집중 방역하고 있다.

○…중1동 자율방역단(단장 정영근)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2월 말부터 자율방역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원들로 구성된 자율방역단은 다중이용시설인 버스정류장, 공원시설, 종교시설 위주로 주 2회 이상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중2동 행정복지센터는 상가 등 다중이용시설을 돌며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를 독려하고, 집단감염 위험시설에 대한 운영제한 조치를 안내하는 등 홍보 활동을 펼쳤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문숙)는 방역활동에 노고가 많은 자율방역단(단장 구재우)을 지원해 지역사회 안전에 힘을 보탰다.
○…좌2동 행정복지센터는 4월 3일 민·관·군 합동방역단과 함께 공원 등의 공공시설물에서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방역단은 관내 버스정류장, 공원, 상가 밀집지역,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집중적인 방역을 펼치고 있다.
○…좌3동 자율방역단(단장 윤구탁)은 2월 말부터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비롯해 소규모 집단감염 우려지역에 방역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좌4동 주민센터는 지난 3월 25·30일, 4월 8일 집중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3월 첫째 주부터 매주 2~3회에 걸쳐 자율방역단, 자율방재단, 예비군 동대 등 여러 단체가 함께 소규모 집단감염 우려지역에 대한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송정동 북한이탈주민들로 구성된 마음나눔봉사단(단장 오경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용우)는 3월 5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송정역사, 송정해수욕장, 그린레일웨이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집중방역을 실시했다.
○…재송2동 재송자율방재단(단장 홍성원)은 3월 한달 간 총 8회에 걸쳐 관내 도로변, 공원 등 다중이용시설을 돌며 일제 방역을 실시했다.

첨부파일
함께라서 든든한 해운대… 각계각층 코로나 극복운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라서 든든한 해운대… 각계각층 코로나 극복운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소통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