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훈훈한 우리 이웃 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3.05.27

우1동
○…통장협의회(회장 김수현)는 4월 6일 달맞이길 국제걷기대회에 이어 12일에는 문탠로드를 따라 걸으며 봄맞이 청결행사를 진행했다.
○…새마을협의회(회장 이복노)는 쓰레기 불법투기장으로 변해버린 철도청 부지에서 봄맞이 청결활동을 실시하고, 화단을 조성해 산뜻하게 단장했다.
○…예쁜머리봉사단은 지난 23일 관내 어르신 30명에게 무료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


우2동
○…인문학 및 사회적자본 확충, 문화예술 저변확대를 위해 구성된 우2동 문예진흥후원회(회장 윤가일)는 4월 4일 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으며, 앞으로 지역의 문화예술사업을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주민센터는 지난 18일 자생단체원 30여 명에게 계절별 작물 및 식재방법 등에 대해 소개하고, 상자텃밭 40여 개를 만드는 도시농업교육을 실시했다. 수확물은 지역봉사단체와 저소득층에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5일에는 동부올림픽타운아파트 및 수영로교회와 공동으로 관내 상습 불법주정차 지역에 금측백 화분 23개를 설치했다. 화분은 수영로교회가 지원했다.


중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선동)는 4월 12일 포항 보경사 일원에서 8개 자생단체원들과 함께 미니올림픽, 노래경연대회 등을 열며 지역발전을 위한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통장협의회(회장 이수자)는 지난 25일 해운대시장 주변에서 무단투기 없는 해운대 조성 및 지역사랑 의식개혁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중2동
○…통장협의회·새마을협의회·바르게살기협의회 30여 명은 4월 4일 달맞이길 자투리땅에 동백나무 15 본을 심었다.


좌1동
○…주민자치회(위원장 남병칠)는 지난 4월 11일 지역주민 40여 명과 함께 사회적자본 증진을 위해 진안의 하이트 맥주공장을 찾아 기업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고, 전주 한옥마을 역사탐방, 마이산 등반 등을 통해 화합을 도모했다.
○…주민센터는 지난 17일 장산노인복지관(관장 이복휘)과 사회적자본 증진 및 인문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인문학콘서트 개최 및 인문학 출장도서관 개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좌2동
○…주민자치 특화사업으로 추진 중인 청소년박물관탐방단 두발로는 4월 13일첫 탐방지로 부산박물관을 방문했다. 소속회원 5~6학년 초등학생 12명은 부산박물관에서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좌3동
○…자치위원회는 단체 및 봉사자 80여 명과 함께 반갑게 인사하기를 시작으로 하는 가치실천운동 결의대회를 가졌다.
○…자생단체원과 자원봉사자 50여 명은 4월 17일 관내 산책로에 피락칸사스 2백 본, 연산홍 1백50 본을 식재하는 등 봄맞이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8개 단체 회원들은 지난 17일 관내를 돌며 올바른 운전습관을 알리는 교통문화 캠페인 및 무단투기없는 마을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좌4동
○…주민센터는 출생과 전입세대에 축하인사 및 관내 주요시설, 운영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감동편지를 발송하고 있다. 행복소통엽서도 동봉해 주민들이 불편사항을 건의할 수 있도록 했다.
○…새마을부녀회(회장 신월자)는 지난 18일 주민센터 옥상에 상자텃밭 50개분량의 채소를 식재했으며, 수확작물은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어려운 이웃과 나눌 계획이다.
○…엘지아파트노인회 부설 서예교실은 오는 6월 해운대문화회관에서 수강생들의 서예대전 수상작(특선 1, 입선 3) 전시회를 개최한다.


반여1동
○…클린봉사단(단장 황주상)은 4월 3일 반여자동차매매단지 주변 화단을 정비하고,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주민센터는 지난 5일과 9일 관내 화단에 나무를 심고, 무단투기금지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단체원과 주민들은 17~19일 선진시민의식 함양 및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교통문화캠페인을 펼쳤다.


반여2동
○…청년회(회장 김정욱)는 4월 7일 한부모가정돕기 막걸리데이 행사를 개최해  수익금으로 관내 불우이웃 30세대에 쌀 10kg씩을 전달했다.
○…청소년지도위원회(회장 서정희)는 지난 10일 보건소 거리지킴이단과 함께 무단투기 없는 마을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반여3동
○…새마을부녀회는 4월 10일 저소득어르신 돕기 기금마련을 위해 관내 12개 단체와 주민들이 참여하는 사랑나눔 먹거리장터를 운영했다. 이날 모아진 기금은 홀로어르신 밥상차리기와 경로잔치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반여4동
○…각 단체원 40여 명은 지난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새마을동산과 동민기념동산에 연산홍 2백50 본을 식재했다.
○…관내 아진비닐 대표 백안 씨는 지난 9일 관내 저소득 세대에 봄 이불 25채와 고추장 50kg씩을 전달하는 나눔행사를 가졌다.


반송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도성)는 3월 24일 각 단체장들과 함께 2013년 워크숍 및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반송과 지역특성이 유사한 순천시 남제골을 방문해 마을만들기 우수사례를 견학하고, 분과위원회별로 중점사업에 대한 활발한 토론을 벌였다.


반송2동
○…지난 4월 21일 송운초등학교에서는 반송2동 주민한마음 체육대회가 열렸다. 16개 봉사단체 3백여 명의 주민이 6개 팀으로 나뉘어 투호, 협동줄넘기, 줄다리, 릴레이 등 경기를 펼치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반송3동
○…새마을문고(회장 김연자)는 반송3동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책을 직접 고르고 읽는 독서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어린이문고 체험교실을 2년째 운영 중이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규)는 4월 7일 주민 2백여 명이 모인 가운데 마을의 안녕과 장산의 산불방지를 기원하는 제10회 장산장승제를 개최했다.
○…새마을부녀회(회장 양금순)·지도자협의회(회장 강기홍)는 지난 17일 탑마트 옆 도로 경계면에 줄장미 1백 본을 심었다.


재송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사룡)와 자생단체는 합동으로 4월 14일 동피랑 벽화마을과 박경리기념관, 충무공 이순신사당 등 통영과 거제 일원에서 인문학 소양증진 및 역사의식 제고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센터에 의료용 혈압계를 기증해 방문하는 주민들이 간단한 건강체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재송2동
○…주민센터는 4월 13일 토요스쿨사업으로 덩기덕쿵덕 청소년 사물놀이단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0월 26일까지 진행된다. 수강생 20명은 학부모와 함께 사물놀이를 배우며, 경로당 및 각종 행사 개최 시 무료공연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 25일에는 인문학 소양 함양을 위한 100人 100書 돌려읽음 선포식이 개최됐다. 통·반장을 중심으로 책을 읽고 한줄 서평을 작성한 후 다른 주민에게  전달해 읽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수작을 뽑아 시상하며 오는 연말 재송2동 문예집도 발간할 계획이다.


바르게살기 해운대구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 해운대구협의회(회장 강무길)는 4월 24일 이웃 간 따뜻한 배려가 있는 사회적자본 증진을 위해 관내 어르신 45명에게 장수사진을 전달했다.
협의회는 지난 4월 8일부터 12일까지 어르신들의 사진을 촬영하고 이를 액자에 넣어 이 날 전달했다.
어르신들은 만수무강의 의미가 담긴 장수사진을 받고 점심까지 대접받으며 흐뭇한 한때를 보냈다.


국제라이온스 해운대지구
○…국제라이온스 355-A 부산지구 해운대구 라이온스(회장 조명술) 30여 명의 회원들은 4월 23일 해운대 가마솥무료급식소에서 배식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가마솥 급식소 운영에 써달라며 2백만 원 상당의 기부금과 물품도 후원했다.


훈훈한 우리 이웃 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훈훈한 우리 이웃 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