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3.06.10

우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재화)와 8개 단체원 1백여 명은 4월 25일 해운대역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구남로에서 관광오거리까지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통장협의회(회장 김수현)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소득 어르신 1백 명을 초청해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재화)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공영의)는 긴급구호가 필요한 저소득 40세대에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전달했다.


우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정화)는 어버이날을 맞아 홀몸 어르신 30명에게 목욕봉사를 실시했으며, 우2동 공립어린이집(원장 송다감)은 지난 7일 경로당 어르신을 모시고 재롱잔치를 개최했다.
○…주민센터는 지난 24일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해운대구 부구청장을 강사로 초청해 인문학도시 해운대의 시작과 미래라는 주제로 주민대상 인문학 특강을 개최했다.
○…지난 30일에는 제철음식을 주제로 한 가족요리 맛의 달인을 찾아라 대회를 개최해 10개 팀이 참여했으며, 만든 음식은 어르신들을 초청해 함께 나누었다.


중1동
○…주민센터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결혼이주여성 및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꽃바구니를 직접 만들어 관내 홀로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해운대소문난삼계탕(대표 진말순)은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독거어르신 50명을 초청해 삼계탕을 대접했다.
○…자생단체원과 자원봉사자 40여 명은 지난 14~15일 주민센터 주변을 비롯한 관내 화단에 측백나무, 영산홍 등을 식재했다.


중2동
○…주민센터는 지난 25일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무료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오전에 미용봉사를 계속할 계획이다.


좌1동
○…리폼동아리(회장 조주애) 회원 13명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7일 카네이션 바구니 17개를 직접 제작해 장산노인복지관에서 활동중인 치매노인 돌보미 자원봉사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영숙)는 지난 16일 관내 어르신 2백30여 명을 초청해 뷔페식당 앙셀에서 경로잔치를 개최해 색소폰 공연 및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쳤다.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전부길)는 지난 7일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 일환으로 좌동사거리 주변에 연산홍 및 남천 등 수목 8백여 본을 식재했다.


좌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복분)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3일 관내 어르신 1백 명을 초청해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통장연합회(회장 박옥자)는 주민과 소통하고 화합하고자 주민 20여 명과 주민센터에서 출발해 송정 광어골까지 1시간 30여분 동안 함께 걸으며 화합과 친목을 다졌다.


좌3동
○…새마을문고(회장 지해경)는 감천마을을 방문해 현장 속 주민의 삶을 느끼고 직접 준비한 문화해설을 통해 인문학 지식을 습득하고 회원간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민조)는 산책길 화단에 인문·사회적 마을 알림희망메시지 게시판을 설치해 제막행사를 가짐으로써 주민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마을 만들기에 앞장섰다.
○…새마을부녀회는 가정의 달을 맞아 독거노인 및 관내 어르신 1백20여 명을 초청해 음식을 대접했으며, 꽃순이봉사단에서는 카네이션을 준비했다.
○…자생단체원과 자원봉사자 50여 명은 주민센터 및 주공2단지 화단에 메리골드 2천 본을 식재했다.


좌4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윤환)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신월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6일 8개 아파트경로당 어르신 1백 명을 초청해 경로잔치를 개최해 점심식사와 기념품을 제공했다.
○…주민센터는 대동사거리 등 관내 주요도로에 여름초화 2천 본을 식재해 꽃향기 가득한 마을을 만드는데 힘썼다.


반여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3일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의 저소득세대 어르신 2백여 명을 초청해 삼계탕을 대접하고,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무료 건강검진도 실시하고 풀꽃유치원 어린이들의 재롱잔치도 펼쳐졌다.
○…주민센터는 지난 11일 광주 광산구 어룡동과의 자매결연 4주년을 기념해 전남 함양군에서 동서화합의 인문학 산책 만남행사를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 및 단체원, 구의원 등 70여 명이 참석해 우의를 다졌으며, 지속적으로 교환방문을 실시해나갈 예정이다.


반여2동
○…9개 자생단체는 지난 4월 28일 양산해운청소년수련원에서 인문학·사회적자본 증진 합동워크숍을 개최해 가사인문학 특강 및 단체화합 체육활동을 펼쳤다.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3일 알뜰마당을 개최했으며, 판매수익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반여3동
○…동 단체협의회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어르신 1천2백여 명을 초청해 경로잔치를 개최해 카네이션과 식사를 제공했다.
○…인지농악단(단장 이성구)은 그간의 재능나눔봉사로 모은 기금을 저소득세대 청소년 20명에게 하절기 교복구입비로 지원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새마을문고는 지난 4일 청소년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버이와 스승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카네이션 만들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반여4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원미휘)는 지난 3일 관내 어르신 2백 명을 초청해 색소폰 공연 및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자원봉사 연주자로 구성된 패밀리팀은 지난 12일 수영강 상설공연장에서 색소폰이 들려주는 7080 메들리 공연을 열어 수영강을 찾은 주민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했다.


반송1동
○…장산문화회는 지난 11일 영산대학교 베트남광장에서 제11회 장산백일장(대회장 박두길) 대회를 개최해 학생 등 3백여 명이 참가했다. 도서바자회 등 10여 개의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돼 많은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지난 12일에는 청년회(회장 하민근) 주관, 13개 자생단체가 후원한 반송동민 경로위안잔치가 반송초등학교에서 열려 어르신 8백여 명이 참여했으며, 초청가수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반송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규)는 지난 11일 10개 단체원 80명과 함께 전북 무주에서 생태문화를 체험하며 상호 우의를 증진하는 단합대회를 가졌다.
○…새마을부녀회(회장 양금순)는 지난 6일 관내 경로당 3곳을 방문해 직접 준비한 음식을 대접하고 인사를 드리는 찾아가는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새마을문고(회장 김연자)는 지난 7일 반송3동 어린이집을 방문해 전래동화 DVD를 상영하는 찾아가는 어린이 영화관을 운영했다.


재송1동
○…센텀e편한세상아파트 부녀회(회장 임명순)는 지난 9일 어버이날을 맞아 아파트내 어르신 20여 명과 울주군에 경로 효도여행을 다녀왔다.
○…더샾센텀파크 1차아파트 부녀회(회장 김복란)는 지난 3일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5세대 5명의 학생들에게 5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재송2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8개 단체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 4백여 명을 초청해 식사를 대접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부녀회, 문고 회원 13명은 지난 2일 남성아파트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도배 및 장판, 싱크대를 교체하고 집 안팎 청소도 함께 실시했다.


통장연합회
○…통장연합회(회장 배창근)는 지난 16일 장산에서 봄철 장산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방위협의회
○…해운대구방위협의회(회장 하국헌)는 지난 4월 28일 보병 제53사단 126연대 3대대를 방문해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현장체험 견학을 실시했다.


기타
○…센텀이루다재활요양병원(병원장 김진기)은 병원 개원 축화화환 대신 받은 쌀 20㎏ 10포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지난 4월 30일 우2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탁구 동호회인 녹원회(회장 김경)는 5월 6일 우2동 위더스 호프에서 어르신 1백여 명에게 점심을 대접했다. 녹원회는 2010년 3월부터 정기적으로 사랑의 나눔 밥상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