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탐방 -반송꿈나무장학회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3.02.06

8년 동안 청소년 장학금 지원
2012년 12월 도전 독서골든벨 행사 열어


2012년 12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즈음 반송초등학교 솔빛관에서 주민의 따뜻한 온기를 모은 잔치가 열렸다. 반송중학교 학생과 교직원, 지역주민이 참여한 반송꿈나무장학회 독서 골든벨 행사다.
장학회가 장학금과 행사비용 5백여만 원을 지원하고, 동주민센터는 행사 용품을 보탰다.
반송꿈나무장학회는 2004년 반송 주민 2~3명으로 시작해 현재는 평생회원과 일반회원 3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미래를 이끌어갈 반송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꿈꾸게 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은 매년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왔으나, 지난해부터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면서 애향심도 기를 수 있도록 도전 골든벨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앞으로 해마다 반송지역 중학교 3곳을 순회하면서 도전 골든벨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반송꿈나무장학회 이화영 회장은 회원들도 넉넉하지 못한 형편이지만 꾸준히 기금을 마련해 더 나은 반송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만,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탓에 참여가 부족해 아쉽다.라고 했다.
본 장학회는 평생회원과 일반회원으로 구분되며, 반송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회원가입 문의는 010-3557-1440(이화영 회장).
 /박미자·명예기자


탐방 -반송꿈나무장학회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탐방 -반송꿈나무장학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