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 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2.11.05

우1동
○…주민자치회(위원장 유재화)는 10월 18일 해운대문화회관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작품전시와 공연발표 등 2012년을 결산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복노)와 부녀회(회장 공영의)는 17일 해운정사에서 관내 어르신 4백 명을 초청해 점심식사와 축하공연, 노래자랑 등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새마을문고(회장 백현자)는 12일 독서경진대회를 개최해 21개 수상작에 대해 시상했으며, 청소년대상 인문학 강연도 실시했다.


우2동
○…녹원회(회장 김경)는 10월 8일 관내 홀몸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새마을문고(회장 박오복)는 지난 11일 회원 및 주민 30여 명과 함께 경주 유적지에서 인문학 탐구를 위한 역사탐방여행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현태)는 21일 관내 어려운 가정을 찾아 사랑의 집수리를 실시해 이웃간 정을 나누었다.
○…지난 10일 주민 50여 명은 수비사거리에서 불법주정차 안하기 캠페인을 펼쳤다.


중1동
○…통장협의회(회장 이수자)는 10월 17일 이웃돕기 행복플러스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했으며, 부산은행 해운대지점(지점장 김홍소)과 신해운대횟집(대표 이앙복)도 후원했다.
○…청년회(회장 박상욱)는 지난 11일 결식아동돕기 일일호프를 개최했으며, 수익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중2동
○…통장협의회(회장 김문숙)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선희)는 10월 10일 불법주정차 없는 거리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좌1동
○…좌1동은 10월 20일 대천공원에서 열린 2012 평생학습&주민자치축제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으로 부스운영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새마을문고(회장 윤귀정)는 지난 17일 공동체육관 입구에서 알뜰도서바자회를 개최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임태성)와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전부길)는 지난 19일 햇살공원 주변에 장미와 철쭉 4백5십 본을 심었다.


좌2동
○…노랑풍선 봉사단은 10월 11일 장산역 주변에서 불법주정차 없는 마을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부흥공원에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새마을단체 회원들은 지난 11일 신곡중 주변에 철쭉 묘목을 4백 그루를 식재해 산책로를 조성했다.
○…풍물봉사단 하날다래팀은 지난 22일 푸른유치원을 방문해 유아들과 악기체험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좌3동
○…10월 19일 좌3동은 문고활성화와 인문학 발전을 위해 새마을문고 회원대상 인문학교육을 실시했다.
○…기장에 공동텃밭을 운영중인 신토불이봉사단은 11월 중 부녀회 김장나눔 활동시 배추와 무를 기증할 계획이다.
○…통장 및 부녀회 등 각급 단체원들은 김해공항 가덕이전 범시민 갈맷길 걷기대회에 참여해 건강을 다지고 부산발전을 다짐했다.


좌4동
○…소리나눔 오케스트라 봉사단은 10월 6일 해운대도서관에서 학생과 학부모 1백5십 명이 모인 가운데 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받았다.
○…새마을부녀회(회장 신월자)는 이웃돕기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했으며, 먹거리와 다양한 물품을 판매해 발생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반여1동
○…새마을문고(회장 최희성)는 10월 25일 독서경진대회에서 선정된 우수작 16편에 대해 시상했다.
○…환경운동실천연합 감시반장 권무상 씨는 지난 18일 반여1동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4십만 원 상당의 빵과 음료를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창수)는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수영강 자전거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일에는 반여1·4동 화합의 장인 제2회 수영강변 페스트벌이 성황리에 개최돼 3천여 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반여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0월 13일 재반무지개 행복마을센터에서 제5회 한마음 탁구대회를 개최했다. 9개 단체 2백여 명이 참가해 친목을 다졌다.
○…새마을부녀회는 동절기를 앞두고 지난 12일 관내 어려운 독거어르신에게 이불 50채를 전달했다.
○…동주민센터는 동사 앞 화단에 느티나무 세 그루를 심어 주민 휴식공간을 조성했다. 


반여3동
○…단체협의회는 가을을 맞아 10월 13일 반여초등학교에서 2백여 명의 주민이 모인 가운데 주민화합 체육대회를 개최해 지역발전과 단결을 다짐했다.


반여4동
○…자원봉사자 7명(홍보대사 지정순외)은 9월 26일 추석을 맞아 거동불편 어르신 50명에게 목욕봉사를 실시했다.
○…수영강변페스티벌위원회(위원장 배동환·김창수)는 10월 6일 수영강시민공원에서 체험부스와 체육행사, 주민노래자랑 등으로 꾸며진 제2회 수영강변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소연불교예술단(대표 김나은)은 관내 어르신 50여 명을 모시고 다양한 민속무용을 선보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반송1동
○…반송BJ클럽(회장 이화연)은 10월 18일 지역 어르신 5백 명을 초청해 점심식사와 다과를 대접해 지역사회에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반송2동
○…청년회(회장 박철형)는 소년소녀가장돕기 일일주점을 개최했으며, 발생한 수익금은 이들을 위해 쓸 예정이다.


반송3동
○…10월 6일 개최된 반송한가위 노래자랑축제에서는 소원등 6백 주가 설치돼 주민 소원이 담겼으며, 불꽃놀이와 공연을 비롯해 주민노래자랑 대회가 이어졌다. 대상은 반송2동 노윤수 씨가 차지했다.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박이도)는 경로효친 사상을 실천하고자 3개 경로당에서 이미용 봉사 및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재송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사룡)는 10월 12일 경남 함양에서 자치위원과 자생단체원이 참여한 가운데 자치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새마을문고(회장 전성숙)는 지난 19일 신간도서 구입기금마련 및 책읽는 마을 분위기 조성을 위해 도서바자회를 개최했다.


재송2동
○…통장협의회, 새마을단체, 바르게살기위원 등 5개 단체 60여 명은 10월 10일 관내 이면도로와 골목길을 청소하고, 불법광고물을 제거하는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새마을부녀회(회장 최근선)는 10월 18일 관내 홀몸어르신 30세대에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했으며, 다문화가정 주부들에게는 전통음식 만들기 교육도 실시했다.


민주평통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해운대구협의회(회장 우보현)는 9월 20일 추석을 맞아 해운대구청에서 북한이탈주민 16세대와 함께 합동 차례를 지냈으며, 이탈주민 130세대에 쌀 130포와 재래시장상품권을 전달해 실향의 아픔을 위로했다.


해운대소방서
○…해운대소방서(서장 김종규)는 10월 16일 반여4동주민센터에서 저소득층 밀집지역인 반여1·2통 일대 화재없는 안전마을을 지정하고, 안전마을 현판식를 가진 후 소화기 등을 증정했다. 또 어르신 건강체크와 응급처치 교육도 실시하는 등 소방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 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 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