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어린이 청소년 꿈터 드림스타트센터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2.08.01

가난 되물림 막고 모든 아동에게 공평한 출발기회를


어디에 있나요
2010년 9월 30일 문을 연 드림스타트센터는 반여3동 어린이집 옆에 자리해 있다. 예쁜 외벽 장식이 센터의 분위기를 밝게 한다.


어떤 시설이 있나요
1층에는 실내놀이터와 부모 대기실이 있다. 유아에서 초등 3년까지 오후 6시까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2층에는 사무실, 상담실, 도서관이 있다. 도서관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2~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3층에는 다목적실, 쉼터, 아이해피센터가 있다. 아이해피센터에서는 심리검사, 상담, 지역기관 연계서비스 업무를 수행한다.


무슨 일을 하나요
가난의 되물림을 막고 모든 아동에게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지역사회 스스로의 건강·복지·보육에 관한 인적·물적자원 체계를 구축해 지원하는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아동 청소년이 겪는 정서·행동의 문제를 조기에 발견, 치료하고 예방하며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행복주주가 되어 주세요
드림스타트센터는 가정해체에 따른 위기가구, 실직, 질병, 장애로 인한 경제기능 상실가구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을 지원한다.
함께 할 후원자를 찾고 있다. 개인, 기업체 누구나 가능하며 전화(749-5691~3)나 방문 신청하면 된다. 참여분야는 무료 진료, 간병, 생필품, 후원, 도시락배달, 집수리, 아동 학원비 지원 등 다양하다.


열린 희망복지장터
매월 2·4주 토요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드림스타트센터 앞 골목에서 벼룩시장이 열린다. 물품을 판매하는 사람은 사전신청하면 중고물품을 판매할 수 있다. 749-5691
 /김원희·명예기자


어린이 청소년 꿈터 드림스타트센터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어린이 청소년 꿈터 드림스타트센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