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2.08.01

우1동
○…새마을문고(회장 백현자) 회원들은 재봉틀을 이용해 장롱속 잠자는 옷을 활용, 제3세계 어린이들과 독거어르신을 위해 아동복과 어르신 여름바지로 제작해 전달할 예정이다.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박영)는 지난 5일 우일시장 주변에 국기게양대를 설치하고, 현충일 시범거리를 선정해 태극기 달기운동에 동참했다.


우2동
○…올드앤뉴봉사단 회원 우2동경로당 어르신 20명은 매월 2·4주 월요일 오전 2시간씩 관내 불결지 청소활동과 화단 물주기, 상습투기지역 양심화분 만들기 등 정기적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은빛노인학교와 결연된 삼환파랑새어린이집은 5월 25일 키즈학예제를 실시해 어르신들은 장기자랑을 관람하고, 직접 만든 부채를 어린이들에게 선물하는 등 1일 할머니·손자 되어주기 행사를 가졌다.
○…동주민센터는 5월 29~30일 주민 20명에게 펫트병을 활용해 집 창문에서 수경재배를 할 수 있는 윈도우팜(창가의 농부) 특강을 실시했다.


중1동
○…새마을문고(회장 정미영)는 지난 18일 친환경 모기약 만들기 특강을 개최해 모기퇴치 스프레이와 모기연고 1백개를 제작해 독거노인과 한부모가정에 전달했다.
○…외국인 한글교실 수강생과 강사 50여명은 지난 20일 부산아쿠아리움(대표 김영필)의 후원으로 아쿠아리움을 무료로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해운대시장 봉자네실비식당(대표 박봉자)도 간식비로 20만원을 지원해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중2동
○…통장협의회(회장 김문숙)와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허삼용)는 지난 14일 달맞이 해월정에서 불법주정차 없는 거리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좌1동
○…새마을문고는 제3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인형 50개와 어르신들을 위한 목도리 30개를 제작했으며, 세계시민사회센터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좌2동
○…관내 초등학생 40명으로 구성된 좌2동 청소년리더 PTL(Play,Talk,Love)는 지난 9일 발대식을 가졌으며, 오는 8월 18일까지 자아존중감을 키우는 인재육성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학교폭력 예방토론 및 캠페인도 펼칠 예정이다.
○…대우2차아파트 주민들은 지난 7일 주민들로부터 기탁 받은 중고자전거 22대를 수리해 해운대구건강가정지원센터와 반여1동에 기증했다.


좌3동
○…새마을부녀회는 자원 재활용과 이웃돕기 일환으로 관내 헌 옷을 수거해 해운대구 새마을지회에 전달했다.
○…지난 5일 주민들은 불법주정차 없는 해운대를 만들기 위해 오전 7시 이마트 해운대점 사거리에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좌4동
○…두산1차아파트 입주민 23명으로 구성된 원예치료봉사단은 재활용품을 이용해 만든 화분을 관내 학교와 복지시설 등에 지원하고 있으며,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원예교실 특강 봉사도 실시하고 있다.
○…두산1차와 LIG건영 입주민, 통장협의회는 6월 한달간 관내 곳곳에서 불법주정차 근절과 교통질서 지키기 캠페인을 펼쳤다.


송정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4일부터 2일간 송정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광어골 일대 풀베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반여1동
○…지난 12일 동주민센터와 자유총연맹은 무정초등학교 담벼락에 담쟁이와 맥문동을 식재했으며, 이날 행사에는 통장 30여명을 비롯해 주민 10여명도 함께 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창수)는 주민 30명에게 6월 한달간 도시농부학교를 인기리에 운영했으며, 수확한 채소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반여2동
○…새마을부녀회와 지도자협의회는 지난 6월 한달간 관내 독거어르신 세대에 방충망을 정비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6~17일 자치역량 강화와 직원과의 화합 도모를 위해 제주도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마을벽화그리기 자원봉사단은 지난 6월 한달간 관내 소규모 공동주차장에 벽화그리기 자원봉사를 실시해 쾌적한 동네를 만들었다.


반여3동
○…새마을문고는 자신을 표현하며 이웃과 소통하는 수단, 응급상황 발생시 가족 비상연락체계로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복지명함을 제작한다. 관내 만 65세이상 어르신 150명에게 8월경 배부할 계획이다.
○…주민자치회는 6월부터 각종 주민의견 청취를 위해 동주민센터와 통장 자택 18개소에 주민소리함 20개를 설치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중이다.


반여4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원미휘)는 5월 23일 경로잔치를 개최해 해운대달맞이민속보존회의 풍물공연과 관내 어르신 2백명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철수)는 5월 27일 주민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갖고, 관내 불결지 방역을 실시했다. 하절기 동안 매주 1~2회 방역할 계획이다.
○…오성장학회(설립자 김형길)는 지난 1일 동주민센터에서 중학생 2명과 고교생 4명에게 총 2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반송1동
○…바르게살기협의회(회장 이광수)는 지난 5월 운송초와 반송중에서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을 실시해 학교 관계자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새마을부녀회(회장 윤정순)는 5월 21일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 25명을 선발해 하복을 전달하며 격려했다.


반송2동
○…각급 단체와 지역주민은 청소년 보호에 대한 지역 어른들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지난 12일 동주민센터앞 삼거리에서 우리동네 지역어른 되어주기 캠페인을 실시하며, 어른과 청소년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반송3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양금순)는 5월 23일 반송환경포유회의 지원으로 수질개선을 위한 EM흙공 5백를 제작했으며, 7월 중 반송천과 장산계곡에 투입할 예정이다.


재송1동
○…모래축제가 개최된 지난 2일 동 단체원과 주민들로 구성된 퍼레이드팀은 달맞이언덕의 사랑이야기라는 주제로 참가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으며, 장려상을 수상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정영주)는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공간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일 재송초 곡각지에 화단을 조성했으며, 앞으로도 동네 자투리공간을 아름답게 가꾸어나갈 계획이다.


재송2동
○…새마을지도자회와 새마을문고는 지난 1일부터 3일간 관내 어려운 세대의 낡은 주방시설을 교체하고, 도배·장판 등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랑의 아토케어 아이사랑봉사단은 친환경 아토피비누를 제작해 관내 출생신고자 10명에게 전달했다.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