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 동네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2.08.01

우1동
○…지난 6월 30일 동주민센터는 사회복귀시설 송국클럽하우스의 정신장애인들과 기장 테마임도 갈맷길을 걸으며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주민자치회(위원장 유재화)는 7월 26일부터 8월 6일까지 매주 목요일 도예를 활용한 생활소품을 만드는 어린이 생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새마을문고(회장 백현자)는 제3회 우1동 독서경진대회를 개최한다. 9월 14일까지 제출하면 되며, 해운대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독후감과 편지글 부문이며, 최우수작에는 문화상품권 5만원을 증정한다.


우2동
○…인문학을 통한 시민의식 성장을 위해 인문학 스스로 배우기, 우2동 독서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우2동 주민 대상이며, 8월 17일까지 동주민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부문별로 시상(최우수 1명 7만원 등)하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중1동
○…새마을문고(회장 정미영)는 지난 16일 쿠션과 핸드폰 고리 등을 만들어 관내 독거어르신과 한부모가정에 전달했다.
○…새마을부녀회(회장 황수연)는 지난 25일 밑반찬을 만들어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통장협의회(회장 이수자)는 피서철을 맞아 지난 23일 새벽 5시 해수욕장과 구남로 일원에서 청결활동을 전개했다.


중2동
○…자연으로 봉사단(단장 최정숙)은 지난 25일 천연비누 1백 개를 제작해 관내 경로당 5개소를 방문해 전달했다. 


좌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영숙)는 5월 경로잔치에 이어 지난 7월 17일 관내 어르신 30여 명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선물을 전달하는 등 참석 어르신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주민자치위원회와 단체원 40여 명은 지난 3일 오순절 평화의마을을 찾아 밭매기, 시설대청소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고 15만 원 상당의 선물도 전달했다. 같은 날 좋은마을 만들기사업 추진을 위한 자치역량 강화 워크숍도 가졌다.


좌2동
○…지난 21일 관내 초등학생 28명이 참가하는 좌2동 청소년 PTL(Play, Talk, Love)리더십 캠프를 통영에서 실시해 이충무공 정신의 리더십 덕목을 배우고 학교폭력문제에 대해 토론했다.
○…클린봉사단은 지난 10일 관내 주요 보도블록의 잡초를 제거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25일과 27일에는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불법주정차 없는 해운대 만들기 위한 캠페인 봉사활동을 가졌다.


좌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민조)와 바르게살기원회는(회장 곽명순) 지난 22일과 28일 아름다운 거리 조성을 위해 관내 도로변 화단에 초화를 식재했다.
○…웃음파도봉사단은 지난 28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주민자치 서예반(최원선외 5)은 오는 8월 19일까지 시립미술관에서 부산미술대전과 서예대전에서 입선한 작품을 전시중이다.


좌4동
○…두산1차아파트 원예치료봉사단은 지난 3일 관내 쁘띠뽀레유치원을 찾아 재활용품을 이용한 화분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통장협의회(회장 장경미)는 대동사거리 일원에서 불법주정차 없는 거리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반여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창수)는 KT IT서포터즈 후원으로 지난 7월부터  주민들에게 스마트폰과 인터넷 중급과정 교육을 무료 실시중이다.
○…새마을지도자 협의회(회장 최주식)와 청년회(회장 김용태)는 지난 6월 22일 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 방역활동에 나섰으며,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정섭)는 지난 3일 선수촌로에서 손부채를 나눠주며 하절기 에너지 절약 동참 캠페인을 실시했다.
○…통장협의회(회장 노희석)와 주민 50여 명은 지난 15일 폭우로 범람한 세월교 주변의 퇴적물을 정비하고 청소를 실시했다.


반여2동
○…선샤인클럽은 지난 10일 관내 독거어르신을 위해 선풍기와 찹쌀을 전달했다.
○…주민자치회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 음악줄넘기, 탁구, 바둑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지난 23일에는 청소년 자원봉사캠프를 출범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 중이다.


반여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테마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7월 23일~26일, 8월 13일~17일 2기에 나누어 운영 중이다.
○…7월 초록씨네마는 댄싱퀸을 상영해 1백여 명의 주민들이 관람했으며, 8월에는 온 가족이 함께 볼만한 영화를 상영할 계획이다.


반여4동
○…동주민센터는 해운대자생한방병원과 협약을 맺어 지난 6월 29일 의료환경이 열악한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진료원을 운영했으며, 앞으로 매월 한차례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12일에는 단체원과 삼어마을 주민 40명, 마을활동가 8명이 참석한 행복마을만들기 주민워크숍을 실시했다.
○…통장협의회(회장 심말숙)는 지난 13일 하늘정원(동사 옥상) 텃밭에서 가꾼 각종 채소를 수확해 음식을 만들어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행복플러스 반찬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반송1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단체원은 지난 20일 집중호우로 토사가 쌓인 석대천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부유물을 제거하는 등의 환경정비 작업을 실시했다.


반송2동
○…지난 7월 3일 개최된 새동네 경로당 개소식에 단체원과 주민 등 1백여 명이 참석했으며, 어르신들의 편안한 휴식처가 될 전망이다.


반송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규)가 지난 4월부터 실시한 세 차례의 찾아가는 주민자치위원 교육이 자치역량 강화, 자치위원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했다는 긍정적인 평을 얻고 있다. 
○…통일무지개회(회장 배원길)는 지난 6월 23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양산 배냇골에서 평화통일안보 워크숍을 개최했다.
○…새마을문고(회장 박난희)는 지난 16일 반송3동어린이집에서 불법주정차 안하기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했으며, 기초질서 지키기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재송1동
○…동주민센터는 매주 수요일 실시하는 금수암 무료급식을 정나눔, 어울림 문화공연으로 확대 운영함에 따라 지난 11일 노란풍선 연극단의 첫 번째 공연이 펼쳐져 큰 호응을 받았다.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민숙희)는 동부센트레빌아파트를 시범아파트로 지정하고 재송농협~동부센트레빌 간 도로변을 태극기달기 시범거리로 조성 운영중이다. 


재송2동
○…예쁜머리봉사단은 6월 26일 우1동주민센터와 재송2동 한빛경로당에서 어르신 40여 명에게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으며, 봉사자를 상시모집 중이다.
○…새마을부녀회는 6월 21일 다문화가정 여성들에게 삼계탕과 해파리냉채 요리교실을 운영해 주부들의 호응을 받았다.


민주평통
○…평통 해운대구협의회(회장 우보현)는 지난 13일 반여1·4동새마을금고 강당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통일시대 시민교실 강연회를 개최했다.


해운대복지관
○…(주)포스코건설 부산사무소와 함께 지난 17일 관내 독거노인과 저소득 주민 5백 명에게 초복을 맞아 삼계탕을 대접했다.


해운대구자원봉사센터
○…지난 7일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차오름 네트워크는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문화공연, 체험활동, 아트프리마켓, 북스타트 운동을 추진했으며, 오는 9월까지 1·3주 토요일 운영된다.


부산은행 희망나눔재단
○…부산은행 희망나눔재단(이사장 이장호)은 지난 23일 저소득가정 326세대와 생활시설 24개소에 전해달라며 해운대구에 선풍기 350대를 기탁했다. 희망나눔재단은 2008년부터 매년 해운대구에 선풍기를 기탁하고 있다.


우리 동네 이웃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 동네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