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훈훈한 우리 이웃 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2.04.08

우1동
○…한국팽이건설(주)(대표 박해준), 선암장학회(이사장 박희달), 해운대교회(목사 최병일)는 지난 21일 상급학교에 진학하는 관내 저소득층 중고생 53명에게 교복구입비 850여만 원을 전달했다.


우2동(사진)
○…주민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매주 2·4주 목요일 주민센터에서 네일아트 서비스가 진행된다. 이용료는 2천원으로 60세 이상 어르신은 무료이다.
○…지난 23일에는 벡스코가 기탁한 성금 1천만원을 관내 저소득가정 학생 16명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중1동
○…베풂이 있어 기쁜 리더(회장 조성욱)는 지난 2일 관내 저소득가정의 상급학교 진학생 16명에게 교복구입비를 전달했으며, 본가 해운대점(대표 서성욱)은 지난해부터 매달 쌀 20㎏ 20포와 후원금 30만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KNN방송의 으랏차차 장터, 해운대시장편이 개최돼 노래자랑, 장터신문고, 시장유랑기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돼 시장상인과 주민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중2동
○…지난 17일 청사포 어항에서는 53사단 중대원 40여명과 동직원, 주민 등이 참여해 무단투기 쓰레기와 폐기물 2톤을 수거했다.


좌1동
○…좌1동 김진우(사회복지7급) 직원은 2012년 한국을 빛낸 사람들 사회복지행정 발전부문에서 수상자로 선정돼 지난 20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표창을 받았다.


좌2동
○…주민센터는 지난 17일 해운대우정병원과 의료서비스 협약을 체결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동노력하기로 했으며, 앞으로 주민대상 무료건강강좌와 치료상담을 실시하기로 했다.


좌3동
○…지난 3일 주공1차아파트 부녀회는 지신밟기 행사를 개최해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했으며, 효성코오롱아파트에서도 4일 지신밟기 행사를 마련해 주민화합의 시간을 마련했다.
○…좌3동에 소재한 좋은이웃 치과는 재능나눔의 일환으로 관내 저소득가정 자녀 10명에게 치과 무료검진과 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좌4동
○…주민자치회 서예교실 강사 및 수강생 20명은 지난 2일 입춘을 맞이해 주민들에게 입춘방 무료나눔 행사를 개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으며, 스포츠댄스와 소품공예 교실도 향후 봉사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반여1동
○…지난 10일 동주민센터에서는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 50여명의 주민이 모인 가운데 반여지구대 김기호 지구대장의 강의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실시됐다.


반여2동
○…통장협의회 주최 제21회 기관·단체 친선 민속경연대회가 지난 4일 개최돼 150여명의 주민이 참여했으며, 참여주민 및 관람 어르신에게 점심을 대접했다.
○…새마을부녀회(회장 박복애)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지신밟기 행사를 가졌다.
○…기로경로당(회장 여영도)은 매월 회의 개최후 관내 불결지 청결활동과 청소년 선도활동을 추진해 지역사회 귀감이 되고 있으며, 건강지킴이단은 지난 7일 반여농산물도매시장에서 금연 캠페인을 전개했다.


반여3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성엽)는 지난 설 떡국판매 수익금으로 8일에는 관내 홀로어르신 50분을 초청해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인지농악단(단장 이성구)은 정월대보름 맞이 지신밟기 행사를 통해 모금된 성금을 관내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써달라며 무지개장학회에 기탁했다.


반여4동
○…동주민센터와 삼어초등학교는 지난 14일 동장과 교장, 학부모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등굣길지킴이단 운영 협약 및 발대식을 가졌다. 등굣길지킴이단은 3월부터 시범거리에서 등교지도 및 불법 주차차량 계도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반송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윤정순)는 지난 21일 국과 반찬을 직접 마련해 관내 한부모와 조손가정 70세대를 방문해 전달했으며, 매분기 실시할 예정이다.


반송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덕진)는 지난 7일 울주에서 행복반송을 주제로 주민자치 워크샵을 실시했다. 워크샵은 참여형 특강과 분과위별 토론 등으로 진행됐으며, 살기 좋은 지역공동체 사업추진에 힘써나가기로 했다.


반송3동
○…새마을문고(회장 박난희)는 지난 10일 어린이집 아동 1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들의 도서관 이용방법과 책 읽는 자세 등에 대해 교육하고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재송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민숙희)는 지난 7일 관내 독거노인 10명에게 무료 이발봉사를 실시했으며, 매월 둘째 주 화요일마다 봉사할 예정이다.
○…주민센터는 지난 24일 19개 자생단체와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친선 탁구대회를 개최해 주민화합을 도모했다.


재송2동
○…예쁜머리 봉사단은 지난 21일 한빛경로당과 장산경로당에서 관내 어르신들에게 무료 이·미용봉사를 실시했으며, 지난 1년간 436명의 어르신들이 무료 이·미용봉사를 받았다.


해운대구의사회
○…해운대구의사회는 매년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금해 해운대구에 기탁하고 있다.
올해는 29명의 회원들이 동참해 5백95만 원을 모금했다. 박광순 회장(해운대제일여성병원장)은 소중한 성금이 보람있게 쓰이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해운대경찰서
○…해운대경찰서(서장 이승재)는 지난 13일 벡스코에서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한 유관기관·협의체 워크샵을 개최해 세부내용 마련에 대한 합의점을 도출했다.


신도초등학교
○…신도초등학교(교장 김병엽) 학생 및 교직원은 정성을 모아 사랑의 후원금 130만원을 인천사회사업재단에 전달했다. 성금은 지역아동센터의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학습지원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훈훈한 우리 이웃 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훈훈한 우리 이웃 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