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2.05.15

우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복노)는 지난 12일 우일시장 주변에 봄초화 화단을 조성하고 정화활동을 펼쳐 주변환경을 개선했다.
○…지난 26일에는 주민 80여명이 불법주정차 없는 마을만들기 선포식을 갖고 구남로에서 계도활동을 가졌다.


우2동
○…세대공감 행복나누기 올드엔뉴(Old&New) 사업으로 우2동경로당과 은빛노인학교는 우2동어린이집·삼환파랑새어린이집과 결연을 맺고 세대간 교류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현태)는 지난 8일과 15일 관내 어려운 가정의 옥상과 벽면방수 등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중1동
○…통장협의회(회장 이수자)는 지난 13일 관내 공터의 잡초 제거 및 도로변 정화활동, 불법주정차 없는 마을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만규)는 지난 19일 봄초화 6백본을 주민센터와 오산공원 화단에 심었으며, 꽃거리조성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중2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연합회, 새마을단체,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 18일 달맞이 해월정에서 불법주정차 없는 거리 선포식을 개최했다.


좌2동
○…영남아파트 주민들은 지난 20일 불법주정차 방지 캠페인을 전개하고, 노란 풍선달기 계도활동도 가졌다.
○…좌동신도시부녀회는 지난 17일 대우2차 아파트 광장에서 창녕우포 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좌3동
○…청년회는 매주 금요일 저녁 9시부터 안심마을 조성을 위해 관내 우범지역 순찰 및 청소년 유해업소 출입금지 계도활동을 펼치고 있다.


좌4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원형)를 비롯한 주민 1백여명은 지난 17일 대천공원에서 불법 주정차 없는 마을 만들기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캠페인과 계도활동을 펼쳤다.
○…지난 3월 26일 통장협의회는 국기사랑계몽운동 장지근 회장을 초청해 나라사랑 태극기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스포츠댄스 동아리봉사단(회장 김평치)은 지난 13일 대림아파트 경로당에서 노인회원들에게 실버스포츠댄스 무료강습을 실시했다.


반여1동
○…동주민센터는 지난 21일 주민자치위원과 이명원 구의원, 단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 함양에서 광주 광산구 어룡동과의 자매결연 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 18일 드림코칭사업 협약 학원에서 지원하는 장학증서를 반석초등학교 재학생 2명에게 전달했다.


반여2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25일 관내 게시판 정비 및 쓰레기 줍기, 전단지 수거 등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동주민센터는 지난 16일부터 주민 13명을 대상으로 재반무지개 행복마을 실무추진단 양성교육을, 18일부터는 주민 16명에게 마을 벽화그리기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반여2동 경로당은 동주민센터와 연계해 어르신 책 읽어드리기, 치매예방 프로그램 운영, 걷기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반여3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8일 홀몸어르신 돕기 기금마련을 위한 먹거리장터를 운영했으며, 수익금은 독거노인 먹거리 지원 및 경로잔치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주민자치회는 지난 27일 초록공원 체육관에서 주민들을 위해 영화 완득이를 상영했다.


반여4동
○…통장협의회와 골프고등학교 학생 50여명은 지난 13일 불법주정차 안하기 캠페인을 펼쳤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철수)는 지난 14일 새마을동산내 나무 가지치기, 잡초제거,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동주민센터와 옥사모(옥봉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회원 20여명은 지난 19일 옥봉산에서 무단경작지를 정비하고 진입로변 무단경작지에 광나무 70그루를 심었다.


반송2동
○…청년회(회장 박철형)는 지난 22일 단체원과 주민 2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운봉초등학교에서 제8회 반송한마음 주민체육대회를 개최했다.


반송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규)와 영산대학교 학생 80여명은 지난 12일 반송1번가에서 불법주정차 안하기 선포식을 개최하고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 20일 새마을문고(회장 박난희)가 개최한 문고체험 행사에 반송3동 어린이집 아동 50명이 참가해 책읽는 습관 및 공공질서 지키기 능력을 배양했다.


재송1동
○…지난 30일 단체원과 주민 1백여명은 불법주정차 없는 마을만들기 선포식을 개최하고, 상황극 공연과 거리 캠페인을 가졌다.
○…초등학생에게 생활속 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이 지난 20일 제45회 과학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 과학교실 상을 수상했다.


재송2동
○…새마을지도자회·부녀회·문고는 지난 14일 관내 상습불결지와 이면도로 청소, 불법전단물 제거작업 등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통장연합회
○…해운대구 통장연합회(회장 김종국)는 지난 19일 구남로와 해운대시장 일원에서 불법주정차없는 해운대 만들기를 위한 거리 캠페인을 가졌다.


자원봉사 홍보대사단 (사진)
자원봉사 홍보대사단(회장 유영진, 25명)은 4월 19일 해운대여고생 8백여명을 인솔해 해운대역과 해운대해수욕장 일원에서 불법주정차, 학교폭력 NO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2008년에 결성된 홍보대사단은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