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어르신 행복공간 <장산노인복지관> 개관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2.05.15

정보화교육실·체력단련실·주간보호실 갖춰


해운대구는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창출을 위해 1년여간의 공사를 끝내고 4월 27일 좌동에 장산노인복지관을 개관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구청장과 국회의원, 구의장, 유관기관 단체장을 비롯해 주민과 어르신 5백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총 사업비 36억 4천만 원이 투입된 장산노인복지관은 연면적 2,329㎡,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정보화교육실, 장기·바둑실, 탁구장, 당구장, 주간보호실 등 다양한 노인복지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어르신들이 손자·손녀도 데리고 올 수 있도록 1층에는 장난감도서관을 갖추고 있으며, 6층 옥상에는 편하게 쉬고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옥상쉼터도 마련돼 있다. 
앞으로 의안복지재단(대표이사 이복휘)이 위탁 운영한다.
평생교육사업, 기능회복사업, 노인일자리사업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편안한 쉼터 역할뿐 아니라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달부터 컴퓨터교육을 비롯해 일어, 영어, 서예, 노래, 악기교실 등 25개의 취미·여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6월부터는 노인주간보호센터가 함께 운영돼 경증치매, 뇌졸중 등의 만성질환이나 거동불편 노인들을 돌본다.
물리치료사, 요양보호사 등 전문가들이 의료재활, 심리재활 서비스는 물론 생신잔치, 어버이날 행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노인주간보호센터는 노인장기요양보호법에 의거 등급 판정을 받은 노인이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전화나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기초생활수급자는 무료이다.
노인인구는 증가하는데 비해 노인여가시설이 부족해 그동안 많은 불편을 겪었으나, 이번 장산노인복지관 개관으로 어르신들의 사랑방 역할과 행복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앞으로도 주민복지 증진 및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계속 노력해나갈 방침이다.
 〔장산노인복지관 704-9141〕


어르신 행복공간 <장산노인복지관> 개관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어르신 행복공간 <장산노인복지관> 개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