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훈훈한 우리동네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2.06.14

우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공영의)는 지난 9일 관내 독거어르신 30명의 생신상과 축하공연을 마련했으며, 향후 격월로 생신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박영)는 지난 9일 한적골경로당 어르신 20명에게 목욕봉사와 식사를 대접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복노)는 지난 4일 해운대역 광장에서 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하절기동안 매주 두 번씩 방역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우2동
○…올드엔뉴 봉사단은 지난 7일 우2동어린이집에서 키즈학예제를 개최해 어린이들의 재롱잔치와 카네이션 달아드리기에 대한 보답으로 어르신들의 동요 부르기와 구연동화 기회가 마련됐다.
○…녹원회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7일 어르신들에게 식사대접과 여흥의 시간을 마련했다.
○…동주민센터는 가정의 달 맞이 카네이션 만들기 교실을 운영했다.


중1동
○…외국인부인 한글교실 수강생들은 지난 2일과 3일 경로잔치를 개최하고,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만들어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이훈미용실의 김진운 미용사는 이미용서비스를, 앨범사진관(강문석)과 코포사진관(하소영)은 영정사진 서비스를, 청풍온천탕(이광복)은 무료목욕 서비스를 홀몸어르신에게 제공했다.


중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선희)는 지난 17일 어르신 150명을 모시고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


좌1동
○…지난 8일 부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7회 어르신생활체육대회에 주민자치회 댄스스포츠팀이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행복한 좌1동만들기 추진위원회는 지난 21일 녹색생활 실천을 위해 텃밭상자 30개와 모종을 주민들에게 무료 배부했다.


좌2동
○…부흥공원에서는 지난 4일 어린이날을 맞아 풍물 및 오카리나 공연, 비눗방울 불기체험행사 등의 행사가 개최돼 어린이 3백여명이 참가했다.
○…지난 9일 김정희 양재학원에서는 폐현수막으로 에코가방을 만들어 제3세계에 전달하는 Only One 봉사단 발대식이 개최됐다.
○…SK뷰아파트는 지난 21일 불법주정차 계도활동과 관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좌3동
○…꽃순이 봉사단은 지난 4일 카네이션 90개를 만들어 경로잔치 참석 어르신들에게 전달했으며, 8일에는 CJ헬로비전에 출연해 봉사단을 소개했다.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4일 어르신 90명에게 점심을 대접하고 공연을 펼치는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좌4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신월자)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윤환)는 지난 15일 관내 어르신 1백여명을 초청해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기념품을 전달했다.
○…소품공예교실(강사 구명자)은 지난 1일 주민대상 카네이션 볼펜만들기 무료특강을 실시했다.
○…놀이치료봉사단과 소품공예교실은 카네이션 반지를 만들어 지난 4일 엘지아파트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송정동
○…새마을부녀회와 주민자치위원회, 송정초 총동문회, 각급단체는 지난 10일 태림하우스에서 관내 어르신들을 초청해 음식대접 및 선물전달, 초청공연 등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반여1동
○…지난 3일 어르신 3백여명을 초청해 식사를 대접하고, 직원들이 만든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효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통장협의회는 중리마을 도로 개설후 발생한 자투리땅을 쌈지공원으로 조성해 지난 10일 김성래 구의원과 통장, 주민자치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수행사와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새마을문고(회장 한희영)는 지난 11일 관내 저소득가정 청소년 30명을 선발해 정서함양을 위한 권장도서를 각 3권씩 전달했다.


반여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8개 단체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어르신 6백여명을 초청해 식사를 대접하고 위안잔치를 개최했다.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3일 알뜰마당 바자회를 개최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독거어르신을 위한 밑반찬을 만들어 제공할 예정이다.
○…새마을문고는 지난 12일 떡케익을 만들어 관내 독거노인에게 전달했다.


반여3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16개 단체는 지난 8일 초록공원에서 관내 어르신 1천여명을 초청해 식사대접과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축하공연을 펼쳤다.
○…우리마을 영화관 5월 초록씨네마가 상영한 영화에 1백여명의 주민이 관람했으며, 앞으로는 주민들로부터 상영영화 추천을 받을 예정이다.


반여4동
○…지난 11일 동주민센터 광장에서는 새마을문고(회장 장연옥)가 주최하는 찾아가는 북카페 행사가 열려 많은 주민이 도서교환과 판매, 기부행사에 참여했다.
○…단체원 및 자원봉사자, 주민 40여명은 지난 19일 경남 통영 일원에서 주민화합을 위한 선진지 탐방행사를 실시했다.


반송1동
○…청년회(회장 김기종)는 지난 6일 반송초 실내체육관에서 관내 어르신들을 초청해 제15회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반송2동
○…행복드림아줌마봉사단(단장 정순자)은 지난 12~13일 도시철도 동부산대역에서 철도이용 도우미활동을 펼쳤으며,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12시까지 운영한다.


반송3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양금순)는 지난 4일 관내 경로당 세 곳을 찾아 경로잔치를 개최했으며, 영산대 학생들은 직접 만든 빵 5백개를 선물했다. 반송나눔회(회장 오기권)는 지난 3일 태평경로당에 음식을 대접했으며, 13일 이진아파트 부녀회도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새마을문고(회장 박난희)는 지난 18일 반송3동 어린이집 아동 50명을 대상으로 새마을문고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규)는 지난 4월 28일 마을안녕과 주민화합을 기원하는 장승제를 개최했으며, 반송3동 통일무지개회(회장 배원길)는 반송지역 북한이탈주민을 위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에 성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


재송1동
○…부녀회(회장 박향순)는 지난 13일 독거노인돕기 기금마련 바자회를 개최했으며, 판매수익금으로 독거노인을 지원할 계획이다.


재송2동(사진)
○…주민자치위원회와 각 단체는 지난 8일 관내 수급자와 70세이상 어르신 1백명을 초청해 경주 효도관광을 개최했다.


훈훈한 우리동네 이웃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훈훈한 우리동네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