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11.24

우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복노)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공영의)는 지난 19일 해운정사에서 관내 어르신 4백명을 초청해 댄스공연 및 기체조 시범 등으로 꾸며진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일천원행복나눔회(회장 장두연)는 관내 독거노인 81명에게 주 3회 슈퍼100을 배달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해나갈 예정이다.


우2동(사진)
○…지난 15일 제9회 평생학습&주민자치축제에서 낙엽을 이용한 손수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65세이상 어르신들로 구성된 은빛무용단은 전통춤을 선보였다.
○…방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9일 배비장보쌈에서 어르신 250여명을 모시고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
○…새마을문고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국제선물용품&핸드메이드 특별전에 참여해 우2동 커뮤니티사업인 커피방향제와 친환경수세미 복각시를 홍보했다.


중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팔석)는 지난 12일 담배꽁초 없는 우리 마을 그림공모전에서 최우수작 권민재(해운대초 6년)외 5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생환)는 지난 5일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 4세대에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7월 개최된 KBS전국노래자랑에서 인기상을 수상한 이지형(롯데캐슬마린 104-2102)씨는 상금으로 받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중2동
○…지난 8일 달맞이 어울마당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재선) 주최로 제1회 달맞이화랑축제가 열려 주민, 학생, 관광객 등 많은 사람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좌1동
○…지난 8일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장산에서 2011년 좌1동 행복한 동행을 실시해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샵과 단체원간 단합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5일 제9회 평생학습&주민자치축제에서는 EM발효액 나눠주기, 리폼체험 등 부스 운영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좌2동
○…지난 11일 장산사랑캠페인에 단체원과 주민 150여명이 참석해 발대식을 개최하고, 장산 정화활동 및 캠페인을 전개했다.
○…담배꽁초 없는 시범거리인 장산역에서 지난 20일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장산역 갤러리&콘서트가 개최돼 1백여명의 주민이 관람했다. 행사 후에는 관람객들에 담배꽁초없는 거리조성을 위한  홍보기념품도 전달했다.


좌3동
○…여성 운전자를 위한 여성 자동차 정비교실이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10일까지 진행돼 호응을 받았다.
○…승용차요일제 참여 및 담배꽁초 없는 좌3동을 위해 지난 13일 주민과 학생, 민방위대원이 함께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주공4차 아파트에서는 승용차요일제 현장접수도 함께 실시했다.
○…장산마을아파트는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국군의 날, 개천절, 한글날을 기념하기 위해 전 세대가 태극기를 게양했다.
○…바르게살기위원회, 야생화봉사단,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0일 관내 아파트와 간선도로변에 가을맞이 초화를 식재했다.


좌4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배말연)와 새마을문고(회장 문옥연)는 지난 13일 사랑의 바자회를 개최했으며, 수익금은 연말 이웃돕기 성금 및 도서구입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통장협의회(회장 장경미)를 비롯한 단체원, 동직원 50여명은 지난 10일 장산을 찾아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산불예방 및 담배꽁초 없는 좌4동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대림아파트 통반장 및 입주민 50여명은 지난 9월 26일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기조에 발맞춰 EM발효액 만들기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송정동
○…송정천지킴이(청년회)와 부산하천살리기시민운동본부는 지난 9월 28일 송정천 재첩종패 300kg 투입행사를 개최하고, 하천 정화활동 및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 18일 새마을부녀회는 관내 어르신 50여분을 초청, 송정 해수락에서 목욕봉사 활동을 하고, 부녀회가 직접 마련한 음식도 대접했다.


반여1동
○…분동이후 6년 만에 반여1·4동이 함께 수영강변 페스티벌을 지난 8일 개최했다. 수영강 걷기 대회 및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 체육행사, 문화공연 등을 진행했다.
○…새마을문고는 지난 9월 22일 승용차 없는 날을 기념해 기존 문고도서 3천권과 기증도서 1백권을 판매했으며, 수익금은 신간구입에 사용할 예정이다.
○…지난 9일 수영강 시민공원에서는 관내 자생단체원과 해운대구 직장야구동호회 고블린스팀이 수영강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반여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복애)는 지난 21일 동주민센터에서 관내 홀몸어르신 70분에게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선물도 전달했다.
○…지난 23일 민방위교육장에서는 제4회 단체대항 및 제2회 동장기 탁구대회가 열려 250여명이 주민이 참가했다.
○…새마을문고(회장 우춘숙)는 독서경진대회를 개최해 독후감과 편지글 부문에서 총 14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최우수(독후: 반여초5 박은진/반여중3 강이삭/일반 이영아, 편지글: 반여초6 배하늘)
○…실버웰빙댄스팀(회장 윤영자)은 제9회 해운대 평생학습&주민자치 축제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반여3동
○…지난 달 신선천 길 장미넝쿨 우거진 명품거리 조성을 위한 1차 식재행사를 가졌으며, 향후 총 2천주의 장미를 계속 식재할 계획이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1일 관내 어르신 50여명을 대상으로 아쿠아리움 관람 및 연회 개최 등 1일 효도관광 행사를 개최했다.


반여4동
○…지난 24일 색소폰동호회의 가을음악이 곁들여진 동부산대학교 김태근 강사의 반여4랑 플러스 아카데미 제4강을 개최했다.
○…지난 6일 골프고등학교(교장 김대규)와 행복마을만들기 추진위원회(위원장 배동환)는 지역발전 협조 및 주민 문화의식 고취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통장연합회(회장 심말숙)는 지난 24일 동주민센터에서 주민 1백여명을 대상으로 전문가를 초빙, 행복인생 노트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일동아파트 입주자대표와 부녀회원 20여명은 지난 16일 아파트를 청소하고, 담배꽁초 없는 청정아파트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반송2동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한 주민자치학교를 개강해 세계시민 양성에 나섰다. 지난 11일 1차 운영했으며, 11월 2일과 23일 오후 7시에 2차 개강 예정이다.
○…청년회(청년회장 박철성)는 지난 9월 27일 소년소녀 가장돕기를 위한 일일호프를 운영했으며, 수익금은 지역내 불우 청소년을 위한 교복전달 및 쌀 지원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반송환경포유회(회장 이용준)는 매월 2·4주 목요일 독거노인 무료급식을 2년째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13일에는 60회 기념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고 기념품도 전달했다.


반송3동
○…지난 13일 80여명의 영산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담배꽁초없는 시범거리인 반송1번가를 중심으로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통장협의회는 지난 17일 반송천과 체육공원의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청년회는 방역작업을 실시했다. 바르게살기위원회는 불법 광고물을 제거하고 가을 초화 3백본을 식재했다.


재송2동
○…지난 15일 제9회 평생학습&주민자치축제에 참여해 친환경 수세미 만들기 및 페이스페인팅 체험부스를 운영했으며, 허브오카리나팀은 경연대회 장려상을 수상했다.
○…민방위대원 2~4년차 대원 22명은 지난 16일 관내 재난 취약지역에 대한 예찰활동을 실시했다.


재송어린이도서관
○…아이사랑 자원봉사대(회장 박정미) 회원 13명은 지난 12일 사회복지법인 은혜의 집을 찾아 프로그램 이수중 제작한 26만원 상당의 친환경수세미를 전달했다.


해운대소방서 반여119안전센터
○…해운대소방서(서장 김종규) 반여119안전센터는 지난 13일 초록공원과 장산 등산로에서 산불예방 리본달기 및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와함께 화재예방 의식제고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