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 동네 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2.01.03

우1동
○…새마을문고(회장 백현자)는 독서경진대회 분야별 19개 작품 수상자를 선정해 지난 17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주민자치회(위원장 유재화)는 지난 23일 해운대문화회관에서 2011 우1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발표회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


우2동
○…은빛학교 수강생 40명은 지난 2일 청도 운문사에서 야유회를 실시했으며, 간식과 차량은 동 주민센터와 수영로교회에서 지원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10월 15일 어려운 가정 집수리 봉사활동과 우동천 잡초제거, 꽃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중1동
○…지난 8일 수료한 도시농업학교 회원 25명은 동사 옥상에서 재배한 배추와 무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경희)는 지난 10일 홀몸어르신 30명에게 목욕봉사를 실시하고, 직접 만든 밑반찬도 전달했다.
○…박승철 헤어스튜디오(점장 손정일)는 지난 4월부터 매달 저소득가정 아동 15명에게 무료커트 봉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중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전홍길)는 지난 2일 청사포경로당 등에 어르신들을 위해 사랑담은 장수지팡이 50개를 전달했다.


좌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0월 25일부터 한달간 민원실에서 전통공예 작품전시회 및 다도 체험시간을 가졌다.
○…동주민센터는 친환경세제 EM발효액을 동을 방문하는 주민과 관내 아파트를 방문해 무료 배부했다.


좌2동
○…새마을문고는 지난 16일 사랑의 책나눔 바자회를 개최했으며, 판매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할 계획이다.
○…대우2차아파트는 지난 22일 클린 좌2동 조성을 위해 관내 산책로 청결활동 등 행복한 동행 릴레이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좌3동
○…통장협의회는 친환경수세미를 제작해 관내 독거노인 및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동 주민센터는 지난 16일 동원듀크빌 아파트를 방문해 승용차요일제 현장접수를 실시했다.
○…지난 18일에는 발마사지 봉사단이 두산동국아파트에서 봉사활동을 펼쳐 어르신들의 환영을 받았다.


좌4동
○…놀이치료봉사단은 지난 22일 양갱을 만들어 관내 경로당을 일일이 방문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지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동신아파트를 비롯 3개 아파트를 방문해 승용차요일제 홍보 및 현장접수를 실시했다.
○…대한적십자사 좌4동봉사회는 지난 15일 방글라데시 사랑의 학교짓기 후원금 마련을 위한 일일호프를 개최했다.


반여1동
○…장산등불학교 학생 20여명은 지난 3일 전통민속마을인 경주 양동마을과 민속공예촌 야외현장학습을 실시했다. 부녀회원 10여명도 함께 참가해 거동 불편 어르신들의 체험을 지원했다.


반여2동
○…새마을문고(회장 우춘숙)가 지난 12일 개최한 가족 떡케익만들기 행사에 학생과 학부모 70여명이 참여했으며, 만든 떡은 관내 경로당에 전달했다.
○…지난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 실시된 풍선아트 특강을 수료한 우수자원봉사자들은 앞으로 관내 각종 행사시 풍선장식 봉사를 펼칠 계획이다.
○…재반무지개 행복마을 아카데미가 지난 10월 21일 개최돼 주민 20여명이 주민리더십 강의 및 마을지도 그리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반여3동
○…지난 13일 초록공원에서는 주민자치회 주관 한마당 탁구대회가 개최돼 많은 주민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가 진행됐다.
○…관음정사의 대관스님이 후원하는 어르신장수 무료촬영이 내년 4월까지 매월 20명씩 진행되며, 동의대 사진학과 교수와 학생들이 자원봉사로 나선다.


반여4동
○…삼어초옆 등산로 입구에 운동기구와 야생화단지가 있는 주민쉼터가 조성돼 주민들의 여가 및 휴식공간이 확충됐다. 
○…동주민센터는 지난 14일 김진화 교수의 마을만들기, 주민참여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개최했다.


반송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이광수)는 지난 4개월간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목도리 148개를 10월 28일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반송2동
○…통장협의회(회장 감정호)는 지난 19일 제2회 동장배 주민탁구대회를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덕진)는 지난 2일 우수한 자녀를 만드는 부모 리더십, 23일에는 비전투어, 인터뷰와 토론으로 대안찾기 특강을 개최했다.
○…행복드림 아줌마봉사단은 지난 21일 다문화가정과 함께 친환경비누 만들기 체험시간을 마련했다.


반송3동
○…통일무지개회는 지난 4일 장순기 주민자치위원장, 간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산불예방 발대식을 가졌으며, 내년 5월까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5일 안동 하회마을을 견학하고 주민자치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장승제 개최에 필요한 선진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재송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영진)는 지난 10일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 마을과제 수립 등의 주제로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민숙희)는 지난 11일 주민탁구대회를 개최했다.
○…(사)충효예부산연합회는 노후된 재송초 담장 2백미터를 재송초등 6학년 생들의 작품으로 새단장했다.


재송2동
○…예쁜머리 봉사단은 기존의 한빛경로당 외 시영아파트 장산경로당에서 지난 22일 관내 어르신 40여분들에게 무료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


바르게살기 구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해운대구협의회(회장 서성철)는 지난 10월 26일 장수군협의회(회장 오재영)를 초청해 자매결연 2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 동네 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