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훈훈한 이웃 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9.03

우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박영)는 7월 26일부터 8월 16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 구남로에서 피서객들에게 홍보물을 배부하고, 미아방지 팔찌도 달아주는 등 해운대해수욕장 안내 도우미 활동을 펼쳤다.
○…주민자치회(위원장 유재화)는 방학기간중 주 2회 어린이 탁구교실을 운영해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보람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우2동
○…지난 18일 센텀센시빌아파트 부녀회원 20명은 담배꽁초없는 시범아파트 캠페인을 전개하고 담배꽁초 수거활동을 펼쳤다.
○…새마을문고는 방학기간중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청소년 국악체험 무료 단소강좌(장산국악원 선우철준)를 총 4회에 걸쳐 실시했다.


중1동
○…새마을문고(회장 정미영)는 지난 27일부터 4일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비즈, 북아트, 독서감상화를 배우는 특강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 2일 독거노인 수급자가정에서 화재가 발생하자 대한적십자사 중1동 회원(회장 조양자)과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경희) 회원들은 화재잔재물을 처리하고 생활용품을 전달하는 등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좌1동
○…동주민센터는 지난 24일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문고 등 35명의 자원봉사자들과 EM과 함께하는 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친환경영도EM연구센터를 견학했으며, EM발효액을 만들어 주민에게 나눠주는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좌2동
○…동주민센터에서는 여름방학 특강으로 참 꿈 키우는 어린이 예절교실을 개최해 부모님 찻잔 만들기, 한복입기, 다례예절 등의 수업을 진행해 어린이들의 바른 인성을 일깨워주었다. (사진)
○…지난 1일과 8일에는 청소년 50여명이 담배꽁초 없는 거리 홍보피켓을 직접 제작해 장산 지하철역 등에서 캠페인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오는 9월 24일 오후 6시30분 부흥공원에서는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가 상영된다. 어르신들의 순수하고 따뜻한 사랑이야기를 소재로 하는 이 영화에는 배우 이순재, 윤소정, 송재호, 김수미 등이 출연한다. 영화 상영전에는 통기타 연주가 준비돼 있으며, 참여 주민에게는 차와 음료로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좌3동
○…바르게살기위원회와 통장, 동직원은 지난 4일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담배꽁초 없는 해운대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담배꽁초를 수거했다.
○…클린봉사단 20여명은 지난 10일 관내 산책로변에 무단투기된 쓰레기와 담배꽁초를 수거하고, 양운초등학교에서 세무서 삼거리까지 캠페인도 실시했다.
○…지난 12일에는 청소년들이 담배꽁초 없는 거리 캠페인을 실시하고, 독거노인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할 비누만들기 봉사활동에도 참가했다.


좌4동
○…지난 22일 초등학생과 학부모 12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3회 어린이 독서골든벨 선발대회가 개최돼 주민 모두가 화합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여름방학 어린이 특강프로그램으로 글쓰기교실과 만들기교실이 열려 어린이들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게 했다.
○…지난 23일부터 3일간 어머니 역사아카데미 동아리 회원들이 강사로 활동하는 생각이 자라는 한국지리 무료교실이 개최돼 관내 초등학생 30명이 수강했다.


송정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조옥진)는 지난 18일 관내 다문화가정 10세대를 초청해 다문화가정의 생활실태와 애로사항 등을 듣고 이들을 지원할 수 있는 사업을 마련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참석한 다문화 주부들을 명예 새마을부녀회원으로 위촉하고, 송정특산물인 미역도 전달했다.


반여1동
○…지난 7월 23일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박두호)와 동주민센터는 관내 중학생 50명이 모인 가운데 예절교육과 세계시민 자질함양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도 개최했다.
○…관내 중고등학생 25명으로 구성된 SOS 골목길봉사단은 여름방학중 매주 수요일 마을을 돌며 담배꽁초 안버리기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반여2동
○…청소년지도위원(위원장 윤병수)의 지원(2백만원)으로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대상자가 70여명으로 확대된 가운데 지난 7월 26일 전남 곡성과 경남 하동, 사천 항공우주박물관을 다녀오는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청소년을 위한 방학특강 프로그램으로 탁구와 포켓볼, 당구 등의 무료강좌에 2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지난 16일에는 동주민센터에서 새마을문고 및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교육을 실시했다.


반여3동
○…관내 곡각지대 불법주차 근절을 위해 단체원 및 학생 자원봉사단으로 구성된 노란풍선 자원봉사단은 8월 한달간 불법주차 차량에 노란 양심풍선을 달고 불법주차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선진 운전문화 의식함양을 위해 노력했다.
○…주민자치회에서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초록공원에서 초록시네마를 운영, 8월에는 아동용 애니메이션과 학생관람 영화 등 2편을 상영했다.


반여4동
○…지난 4일 동주민센터는 주민자치위원회와 6개 단체가 참여하는 행복마을 만들기 추진위원회 발족식을 개최하고, 단체경관 협약식을 체결했다. ECO빌리지, 골목길 청결봉사대 운영 등 행복마을 반여4동 만들기에 앞장설 예정이다.
○…오성장학회(오성금속 대표 김형길)는 지난 13일 관내 중고등학생 5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지난 3월에 이어 2학기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재송1동
○…새마을문고(회장 이경화)는 지난 12일과 19일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골판지 공예와 예쁜글씨 POP 여름방학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재송2동
○…관내 청소년들은 여름방학 봉사활동으로 제작한 친환경수세미를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며 환경보호와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했다.
○…새마을문고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과 성인 28명을 대상으로 일본어 무료특강을 개설해 진행했다.


반송3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애순)는 지난 8일 저소득 한부모가정 자녀들과 함께 목욕하며 정서적 안정감과 모정의 따뜻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성교육 시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지난 20일 통일무지개회(회장 배원길)는 화합과 신뢰를 통해 국민통합을 이루고 통일 선진일류국가로의 도약을 위해 2011년 통일무지개 여름캠프 및 평화통일워크숍을 개최했다.


반송1동
○…반송동 청백개인택시연합회를 비롯한 13개 단체원 130여명은 지난 3일부터 세 차례에 걸쳐 석대천변 잡초제거 및 쓰레기 청소, 방역을 실시하는 등의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반송2동
○…지난 5일 도시철도 4호선 개통을 축하하고, 반송 큰시장 활성화를 기원하는 제7회 반송한마음별빛축제가 개최돼 세대와 계층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YES자원봉사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아 매주 금요일마다 청소년들과 함께 한가족 새집 만들어 달아주기 봉사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해운대구장애인협회
○…8월 1일부터 15일까지 장애인협회 승합차량 2대를 이용해 회원 4명은 보행이 불편한 장애인과 임산부, 노인관광객을 매시간마다 해운대 지하철역에서 해운대해수욕장까지 수송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훈훈한 이웃 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훈훈한 이웃 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