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10.17

우1동
○…주민자치회(위원장 유재화)는 지난 2일 실버학당 졸업식을 개최했다. 지난 3개월간 어르신 프로그램 5개 강좌를 진행했으며, 졸업식은 어르신공연 및 사진·작품전시, 졸업장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통장협의회(회장 장두연)는 지난 7일 추석맞이 다문화가정 송편만들기 체험교실을 운영해 다문화세대가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고, 재송2동 통장협의회와 연합해 지난 27일에는 동주민센터에서 관내 60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이발봉사를 실시했으며, 매월 넷째주 화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중1동 (사진)
○…지난 6일 동주민센터에서는 한국음식업해운대지부(지부장 김만권)와 대한불교진각종 지륜심인당(주지 지명정사)이 공동으로 관내 어르신 5백여명을 모시고 추석맞이 위안잔치를 개최했으며, 부녀회와 통장 50여명이 급식보조 자원봉사 활동에 힘을 보탰다.
○…통장(회장 정영근) 30명은 추석맞이 관내 대청결활동을 실시했으며, 담배꽁초 없는 중1동 만들기 캠페인도 함께 전개했다.


좌1동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문고, 자원봉사자 등 20여명은 지난 7일 착한 미생물(EM) EM발효액 함께하기 사업의 일환으로 500㎖ EM발효액 400개를 만들어 좌동 재래시장과 인근식당, 봉사자들에게 배부했다.


좌2동
○…동주민센터는 지난 24일 부흥공원에서 노년의 순수하고 따뜻한 사랑이야기를 다룬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상영했으며, 4백여명의 주민이 참여해 식전공연과 영화를 관람했다.


좌3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 클린봉사단 60여명은 지난 1일 추석을 맞이해 관내 주요도로와 춘천변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동주민센터는 여성자동차 정비교실을 열어 여성들의 자동차정비 지식함양 및 운전중 발생위험에 대처할 수 있는 위기관리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했다.


좌4동
○…엘지아파트와 롯데4차아파트, 두산동국아파트 주민 3백여명은 담배꽁초 없는 좌4동을 만들기 위해 아파트 단지와 도로변 등의 담배꽁초를 줍고 기초질서 지키기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했다.
○…동주민센터는 LIG건영아파트와 롯데4차아파트에서 승용차요일제 현장접수를 실시해 홍보문을 배부하고, 전자태그를 부착하는 등 주민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했다.
○…LIG건영아파는 지난 20일 초등학생 입주민을 대상으로 한 글짓기공모전에서 최우수작 김지호(부흥초 6)외 5명을 선정해 상장 및 문화상품권을 시상했다.


반여1동
○…동주민센터는 신촌경로당에 이어 상리경로당을 老風당당 노인복지관으로 확대 운영함에 따라 지난 20일 상리경로당에서 주민자치위원회와 통장협의회의 지원으로 개소식을 개최했다. 향후 매월 경로당 1개소를 선정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반여2동
○…사랑의 아토케어 봉사단은 지난 2일 영도다리축제에 참가, 아토케어 수제비누 만들기와 해운대구 홍보부스를 운영하는 등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6일 동주민센터 옥상 텃밭에 배추모종 200포기를 심었다. 지난 8월에는 1차 수확한 무공해채소를 관내 무료급식소에 전달했으며, 수확할 배추는 홀몸어르신 등에게 김장김치로 전달할 계획이다.
○…통장협의회(회장 이진환)와 새마을부녀회(회장 박복애), 관내 글로리마트 및 삼성빅마트는 추석을 맞아 3백만원 상당의 쌀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달했다.


반여3동
○…새 생명 살리기 어머니 바느질봉사단은 제3세계 영유아를 위한 이불 154채를 제작해 월드비전을 통해 전달했으며, 주민자치위원장 및 동장이 봉사단을 격려하고 계속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반여4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지정순)는 관내 홀몸어르신에게 김장을 전달하기 위해 동주민센터 옥상 텃밭에 배추와 무 3백여점을 심었다.
○…동주민센터는 지난 2일 명장SK아파트 작은 노인복지관에서 전문강사를 초빙, 치매예방을 위한 웃음치료 강좌를 운영해 어르신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반송1동
○…지난 8월 19일 반송1동문화축제위원회(위원장 홍왕표)가 개최하는 한여름밤의 거리문화축제가 동주민센터 인근 도로에서 펼쳐져 1천여명의 주민이 참석해 다채로운 공연과 행사를 즐겼다.
○…지난 8일에는 관내 기업 및 단체(세양물류, 반송교회, 석화회 등)의 기부로 마련된 쌀 1천㎏를 관내 어려운 지역주민 88명에게 추석맞이 사랑의 쌀나눔행사를 통해 전달했다.
○…추석을 맞아 지난 9일 반송한문서당 주관으로 개최된 전통예절교실에서는 차례상 준비 및 상차림, 전통의상 착용법 등의 교육을 실시해 민족 고유의 풍습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반송2동
○…지난 8월 23일 새마을문고(회장 설경수) 주최 제7회 어린이독서골든벨 대회가 개최됐으며, 학부모와 함께하는 퀴즈풀이를 통해 가족간 소통과 공감 형성에 기여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덕진)는 그간 행복반송 만들기 마을로고 제작 및 행복공감 토론방 조성, 반송향토지 제작 등 지역의 정체성 확립과 주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온 결과 2011년 주민자치 우수사례공모 지역활성화 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행복드림아줌마봉사단(단장 정순자)은 지난 5일 추석을 맞이해 다문화가정과 함께 송편만들기 체험행사를 개최해 행복반송 만들기에 앞장섰다.


반송3동
○…반송3동축제위원회(위원장 장순기)는 지난 17일 영산대학교 베트남광장에서 3천여명의 주민이 모인 가운데 제9회 한가위 반송주민 노래자랑을 개최해 반송주민이 화합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새마을문고(회장 박난희)는 지난 6일 풍선아트 자원봉사단 활동을 위해 풍선아트 강습을 실시했으며, 담안골축제 등 각종 관내 행사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계획이다.


재송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영진)는 지난 8일 주민자치위원과 단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자치위원의 역할을 주제로 하는 찾아가는 주민자치위원 교육을 실시했다.
○…녹색지킴이회(회장 유영진)는 27일 재일쉼터 잡초를 제거하고 유채씨를 파종하는 등 공원 정비활동을 펼쳤다.
○…청년회(회장 이호석)는 28일 일일호프를 개최해 수익금 전액을 관내 결식아동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했다.


재송2동
○…특화사업 수료생들로 구성된 간병인 봉사단은 지난 21일 관내 어진샘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목욕봉사 및 식사수발, 뜸과 봉을 활용한 마사지 서비스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해운대소방서
○…해운대소방서(서장 김종규) 반여119안전센터는 지난 7일 관내 독거노인 2세대를 방문해 가정내 가스 및 전기시설을 점검하고,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훈훈한 명절을 위한 어르신 위문을 실시했다.


평통 해운대구협의회
○…민주평통 해운대구협의회(회장 우보현)는 9월 8일 관내 북한 이탈주민을 초청해 해운대이름난암소갈비집에서 식사를 대접하고 쌀 20kg 들이 105포대를 전달하는 등 위로행사를 가졌다.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