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5.09

<우1동>
○…지난 12일 통장 및 직원 60여명, 장산사랑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 13일에는 구남로에서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담배꽁초 없는 우1동조성 다짐대회를 개최해 정화활동과 캠페인, 조형물 제막식 등을 가졌다.


<우2동>
○…지난 21일부터 30일까지 동주민센터에서 대나무화분 야생화 전시회를 개최해 좋은 볼거리를 제공했다.


<중1동>
○…지난 19일 아파트입주자대표 초청간담회를 개최해 지역발전을 위한 의견을 교환하는 등 공감행정을 펼쳤다.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회는 뇌경색으로 쓰러진 독거노인에게 성금 300만원을 전달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좌1동>
○…지난 5일 행복한 좌1동만들기 추진위원회를 결성해 아름다운 도시 만들기 경관협정을 체결하고, 춘천변에 갯버들과 개나리를 식재했으며, 앞으로도 춘천을 에코하천으로 만드는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좌2동>
○…담배꽁초 없는 클린 마을 조성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주민참여 고취를 위해 동주민센터내 공간을 활용, 금연관련 사진 및 포스터 전시회를 열고 있다.


<좌3동>
○…지난 3월 30일 주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담배꽁초 없는 마을 선포식을 갖고 캠페인 및 서명운동을 가졌으며, 13일에는 춘천 정화활동을 펼쳤다.
○…청년회(회장 최원기)는 지난 17일 춘천 정화활동 및 봄초화 꽃씨 뿌리기 행사를 가졌다.


<송정동>
○…청년회(회장 최영대)는 지난 20일 송정초등학교 학생 150여명과 함께 송정천 생태학습 및 그림그리기대회를 개최했으며, 담배꽁초없는 마을 조성을 위한 캠페인과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좌4동>
○…지난 3월 29일 담배꽁초없는 클린 좌4동 조성 선포식을 갖고 주민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캠페인 및 거리 정화활동을 펼쳤다.
○…지난 9일에는 상당초등학교 자원봉사단체인 상당水 회원 40여명이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반여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 문화센터에서 성인대상 한글교육을 위한 장산 등불 문해학교를 개소했으며, 올해 말까지 7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한글 및 컴퓨터, 문화체험 등 다양한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반여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복애)는 지난 20일 동주민센터에서 어려운 이웃돕기 기금마련을 위한 알뜰마당을 개최했으며, 수익금은 관내 독거노인을 위한 생신상 차려주기에 사용할 계획이다.
○…식목일을 맞아 선샤인클럽 회장(최이랑)이 기증한 주목 5그루를 동주민센터에 심는 행사를 가졌다.


<반여4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지정순)는 지난 20일 관내 홀몸어르신 20명을 매월 정기적으로 목욕시켜 드리는 홀몸어르신 목욕봉사단을 발족했다.
○…지난 3월 25일 삼어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단체원의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살기좋은 행복마을 반여4동 만들기 전문가 특강을 개최했으며, 주민 실천헌장을 선포하는 기념식도 가졌다.
○…삼어로 일대 벽면에 반여4랑 벽화 그리기로 사람들이 걷고 싶은 아름다운 거리로 변모했다.


<반송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석대천변 불법건축물 행정대집행 후 조성한 희망동산에 물레방아와 폭포경관을 만들어 주민 휴식공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반송2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14개 자생단체원 400여명은 지난 17일 송운초등학교에서 주민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으며, 담배꽁초없는 해운대 선포식도 함께 전개했다.
○…지난 18일 연제구 연산4동 주민자치회위원회 동장 및 위원장 10명이 주민자치회 운영 벤치마킹을 위해 반송2동을 찾아 연찬회를 가졌다.


<반송3동>
○…지난 2일 담배꽁초없는 마을만들기 선포식을 갖고, 6일에는 영산대학교 학생 100여명과 함께 담배꽁초 수거와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새마을부녀회는 재활용비누를 제작해 담배꽁초를 수거해오는 주민에게 교환해주는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동백장학회>
○…동백장학회(회장 김석봉)는 지난 26일 제18차 창립기념행사 및 국제외국어고 1학년 김수민외 18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92년 설립이후 총 320명의 학생들에게 1억 8천5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재송1동>
○…금수암(주지 덕림스님)은 지난 27일 동주민센터에서 어르신 150여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해운대한마당 민속예술원의 민요 및 농악, 모듬북공연 발표로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녹색지킴이회(회장 유영진)는 지난 20일 재송초등학교 담장도색 및 게시판 설치, 잔디운동장 병해충 방제작업 등을 실시해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섰다.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