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6.04

우1동
○…지난 4일 새마을부녀회(회장 공영의)에서는 다문화가정 20가정을 초청해 우리고장 명소 탐방행사를 개최해 문탠로드를 걷고, 전통민속놀이도 함께 체험했다.
○…지난 18일에는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복노)가 합동으로 해수욕장 조기개장에 대비해 구남로 대청결활동을 추진했다.


우2동
○…어린이집 어린이와 경로당 어르신들로 구성된 세대공감 올드앤뉴(Old&New) 봉사단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키즈학예제를 개최해 세대간 공감대 형성에 노력했다.
○…동주민센터는 지난 22일부터 삼호가든 후문에서 해월사에 이르는 길 12면에 지난 해에 이어 벽화그리기 사업을 계속 추진해오고 있다.


중1동
○…새마을지도자 협의회(회장 김생환)는 지난 4일 오산공원 일대 화단에 팬지 등 봄 초화 840본을 식재했으며, 청결 활동후 해운대시장 입구에서 담배꽁초 없는 중1동 만들기 캠페인도 함께 전개했다.


중2동
○…지난 18일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선희)는 관내 어르신 150분을 모시고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등 흥겨운 잔치한마당을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재선)와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허삼용)는 지난 13일 달맞이길 도로변 화단에 분홍바늘꽃, 둥글레, 메리골드 등 500본의 초화를 식재해 아름다운 꽃길이 어우러진 달맞이길 조성을 다짐했다.


좌1동
○…행복한 좌1동 만들기 추진위원회(위원장 조명술)는 아름다운 도시 만들기 경관협정과 관련해 지난 4일 수중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갈대와 부들, 야생화를 춘천에 식재, 미꾸라지 방류 등 생태하천 보존을 위해 노력했다.


좌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복분)는 지난 4일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어르신 300명을 초청해 경로잔치를 개최해 경로효친 사상을 되새겼다.


좌3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장경희)는 지난 3일 어르신 200여명을 초청해 사랑의 경로잔치를 개최해 정성껏 마련한 점심식사를 대접했으며, 문화나눔 행사로 해피바이러스, 자치센터 우리춤 봉사단의 공연 등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지난 24일에는 좌3동 담배꽁초 없는 시범거리인 양운초~신도고 구간에서 주민, 관내 금융기관, 중동지구대, 53사단, 민방위 자율참여 대원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쓰레기 수거활동 및 재난취약지 순찰·예방 활동을 펼쳤다.


좌4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배말연)는 지난 13일 사랑의 경로잔치를 개최해 관내 어르신 100여명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따뜻한 시간을 마련했다.
○…동주민센터는 지난 19일에서 20일 삼성선재어린이집과 LIG건영아파트 회의실에서 자원봉사 특화사업인 그린(Green)과 친구되기 사업과 관련해 기후변화에 대비한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4일에는 효원어린이집 원생과 학부모가 좌동 미리내공원에서 장학금 마련을 위한 알뜰장터를 개최했으며, 판매 수익금은 동주민센터를 통해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송정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재식)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조옥진)는 지난 5일 송정초등학교 식당에서 마을어르신 300여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해 정성껏 마련한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반여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전귀연)는 지난 19일 관내 어르신 350여명을 모시고 풍물놀이, 댄스스포츠 및 해피바이러스 공연, 무료 건강검진 등 孝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
○…지난 22일에는 자매도시인 광주 광산구 어룡동과 남해군 일원에서 만남의 행사를 열어 두 도시간 우호증진에 힘썼다.
○…지난 23일에는 여성운전자를 위한 자동차 정비교실 개강식을 갖고 기본적인 차량정비 및 관리방법에 대해 이론 및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반여2동
○…새마을문고(회장 우춘숙)는 지난 14일 가정의 달을 맞이해 초중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해 퓨전 떡케익을 만들어 관내 8개 경로당 어르신에게 전달하는 자원봉사를 실천했다.
○…지난 16일 걷기동아리 회원 및 관내 주민 70명은 동주민센터에서 현대 반여3차아파트를 거쳐 성불사까지 우리동네 한바퀴 1530 걷기 행사를 추진했다.
○…사랑의 아토케어봉사단(회장 최선숙)은 지난 4월 29일 저소득층 아토피 어린이를 위한 전용비누를 만들어 배부했다.
5월 13일에는 드림케어마사지 봉사단이 현대반여3차아파트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어깨마사지, 쑥뜸, 건강체조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반여3동
○…청년회(회장 손천호)는 지난 15일 어르신 천여명을 모시고 제13회 경로잔치 및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해 어르신들께 점심식사를 대접했으며, 지역주민의 후원을 받아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했다.
○…새마을문고분회(회장 신영랑)는 지난 18일 지역 주민의 독서증진 및 정서함양을 위한 새마을문고 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또 어버이날에는 종이접기 사랑나눔봉사단이 만든 카네이션을 관내 경로당 7개소에 전달했다.
○…주민자치회는 오는 6월 1일부터 스포츠마사지&댄스 무료교실을 운영할 계획으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반여4동
○…동주민센터는 지난 18일 지역의 덕망있는 어르신 15명을 암행어사로 위촉하는 암행어사 발대식을 개최했으며, 담배꽁초 없는 마을 만들기와 주민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새마을부녀회(회장 지정순)는 지난 18일 관내 어르신 2백여명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했으며, 풍물교실과 해피바이러스의 공연도 이어졌다.
○…삼어로 및 주요간선도로에 가로등 화분을 설치하여 웨이브 페츄니아 1천6백 본을 식재해 일대가 아름다운 꽃길로 변모할 예정이다.


반송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윤정순)는 지난 4월 29일 관내 저소득가정의 선행학생 25명을 선발해 1백65만원 상당의 하복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1일 반송초등학교 실내체육관(솔빛관)에서는 1천여명의 어르신을 모신 가운데 청년회(회장 김기종)가 주최한 제14회 경로잔치가 열려 경로사상을 고취했다.


반송2동
○…지난 16일 행복드림 아줌마 자원봉사단(단장 정순자) 출범식을 가졌으며, 지역내 다문화가정 70세대를 위한 친환경 손뜨개봉사 및 우리 음식만들기 활동 등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지난 19일에는 동래구 명장2동, 사직1동 동장 및 주민자치위원장 등 10명이 부산시 주민자치회 운영 우수동인 반송2동을 방문해 주민자치 사업소개 및 토론 등 1시간반가량의 연찬회를 진행했다.
○…지난 5일 동부산대학 운동장에서는 평화와 환경을 사랑하는 어린이를 주제로 한 댄스공연 및 환경행위예술 등 28개 체험교실과 8개 공연마당이 전개돼 5천여명이 참여했다.


반송3동
○…지난 14일 주민자치위원회와 자생단체원 80여명은 거제도에서 화합과 번영을 기원하는 단합대회를 개최했다.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애순)는 지난 4일 관내 경로당 3개소 어르신들 200여명을 모시고 음식과 다과를 대접하는 찾아가는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1일에는 이진아파트부녀회에서 동 아파트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도 개최했다.


재송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윤정자)는 지난 18일 어르신 300여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해 주민자치회 수강생들의 밸리댄스 및 경기민요 공연 등으로 어르신들의 흥을 돋웠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영진)에서는 지난 25일 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무료강좌를 실시했으며, 매 분기마다 실시할 계획이다.
○…새마을문고(분회장 이경화)에서는 지난 27일 신간도서 구입기금 마련 및 책 읽는 마을 분위기 조성을 위한 도서바자회를 개최했다.


재송2동
○…지난 12일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7개 자생단체는 동주민센터에서 관내 어르신 450여명을 모시고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해 식사 및 공연, 선물을 드리는 시간을 마련했다.



 


우리동네 이웃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동네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