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배움과 나눔이 있는 토요문화교실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1.06

배움과 나눔이 있는 토요문화교실

재송2동 그리심교회
다양한 무료 강좌 운영
재능기부자 모집 중

해운대구 재송2동에 위치한 그리심교회(목사 조윤호)는 토요문화교실을 통해 배움과 나눔을 펼치고 있다.
한글, 영어, 만화(웹툰), 창의미술 등 교육 강좌를 전액 무료로 학기제로 진행한다. 유치원생부터 어르신까지 주민 누구나 들을 수 있는 이 모든 강좌는 각 반 5명 정원제로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전문강사가 살뜰하게 지도한다.
특히, 한글은 다문화가정 이주여성을 위한 수업이다.
또 어르신들에게는 스마트폰 활용 수업을 통해 실생활에 쓰임이 많은 문자 보내기, 카카오톡 사용법, 사진 촬영방법 등을 알려드린다.
매월 넷째 주 토요일은 어르신과 장애인들의 머리를 예쁘게 손질해 드리고 있는데 앞으로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미용 봉사를 좀 더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달 이웃돕기 바자회를 열어 교인들이 직접 만든 수세미, 캘리그라피 액자, 의류 등을 판매했다. 그 수익금으로 라면 110박스를 마련해 12월 3일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기도 했다.
조윤호 목사는 "관내 복지사각지대 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작은 정성을 마련했다"며 "토요문화교실도, 성품 전달도 저희가 풍족해서 시작한 일은 아닙니다. 그저 지역 주민을 섬기고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일"이라고 말했다.
1월부터 POP, 바이올린, 뜨개질 등 좀 더 다양한 단기강좌를 열 계획이다. 재능기부자 모집 중. 783-9191.
/이길녀 명예기자

첨부파일
배움과 나눔이 있는 토요문화교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움과 나눔이 있는 토요문화교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소통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