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단신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2.07

매주 수요일은 재활용품 교환의 날
"테이크아웃 컵 30개 가져가면 10ℓ종량제봉투 1장을 드립니다"
해운대구는 매주 수요일을 재활용품 교환의 날로 지정, 각종 재활용품을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 가지고 가면 생활용품으로 바꿔준다.
예를 들어 폐건전지 10개를 가져가면 새 건전지 1개를, 우유팩 1㎏에 두루마리 휴지 1롤을 준다.
특히, 거리에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테이크아웃 컵 회수를 위해 테이크아웃 컵 30개를 10ℓ종량제봉투 1장으로 교환해준다. 우유팩과 테이크아웃 플라스틱 컵은 씻은 후 말려서 가져가면 된다.
구는 재활용품 교환의 날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해운대구청장은 "지구를 살리는 1회용품 줄이기와 쾌적한 도시를 만드는 해운대 어메니티 운동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주민들에게 당부했다.
[자원순환과 749-4453]

부산여성회관 알뜰장에 놀러오세요
부산시여성회관은 건전하고 알뜰한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수공예품과 중고물품 등을 파는 알뜰장을 개최한다.
3월 3일 오전 10시~오후 2시 여성회관 2층 로비에서 먹거리, 밑반찬, 수강생 기부물품(의류, 가방) 등을 판매한다.
판매수익금은 자원봉사 운영기금으로 지원한다. 알뜰장 행사에 참여할 판매자는 3월 2일까지 여성회관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여성회관 자원봉사센터는 연중 상시로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이미용, 동화구연, 색종이접기, 환경정리, 일손보조 등이다. 610-2022.

첨부파일
단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소통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