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보건소와 상담하세요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01.20

새해가 시작됨과 동시에 사람들은 저마다 한 해의 특별한 계획을 세운다. 그중에서도 매년 새해결심의 단골소재가 되는 것은 바로 금연과 다이어트.
작심3일의 후유증으로 올해도 작년과 똑같은 계획을 세우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했다면 반문해보자. 담배와 살이라는 적에게 내가 행여 무방비한 상태로 덤비지 않았는지 말이다.
너 자신을 알라!는 소크라테스의 말처럼 금연과 다이어트에 있어서도 먼저 스스로를 제대로 파악할 필요가 있다. 그 방법의 하나로 해운대보건소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보건소 2층에 마주보고 자리한 건강증진실과 금연클리닉. 건강증진실에서는 영양상담사와 운동처방사가 개인에 맞는 맞춤형 운동다이어트방법을 제공한다. 기계를 이용한 InBody 검사를 통해 체성분분석결과는 물론 적정체중과 기초대사량, 사지균형도와 부종지수까지 상세히 설명된 나만의 결과지를 받아볼 수 있다.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표와 권장운동이 설명된 결과지를 바탕으로 영양상담사와 운동처방사와의 2차 상담이 이뤄진다. 이때 식사일기와 운동일기장 작성하는 법과 먹은 음식의 칼로리 계산기, 어린이다이어트를 위한 비만관리장과 같은 팸플릿이 개개인의 연령이나 생활환경에 맞춰 제공된다.
금연클리닉은 2009년 보건복지가족부 금연사업 우수사례기관으로 뽑혔을 정도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작년 한 해 동안 6개월 이상 금연성공률이 47퍼센트에 달했다고 한다.
개인이 방문하면 먼저 등록카드를 작성한 후 일산화탄소 수치측정기를 이용해 체내 일산화탄소 수치를 검사한다. 검사결과에 따라 금연상담사가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처방을 내리는데 행동요법과 함께 다양한 금연보조제(스트레스 볼, 붙이는 패치, 치약 등)가 제공된다. 전화상담은 물론, 6개월 이상 꾸준한 관리를 통해 개인의 흡연습관을 건강하게 고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6개월 금연 수료자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준다.
모든 프로그램의 검사비용은 무료로 해운대구보건소외에도 반송지소와 반송건강증진센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건강증진실 749-7581
금연클리닉 749-7584


/강주영.명예기자


 


<2010/01/01>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보건소와 상담하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