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체계적관리로 하수구 악취 잡는다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04.02

신고전화 128번 운영·시설개선으로 해결


구는 하수구 악취를 적극적으로 관리해 쾌적하고 살기좋은 도시를 만든다.
그동안 하수구 악취는 우수와 오수가 합류식 관거에 모이는 구조적인 요인으로 해결이 어렵다고 여겨져 왔는데 구는 이에 체계적인 대책을 마련, 하수구 악취를 완전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환경위생과에 악취신고센터(신고전화 128번)를 설치한다.
주민자치센터별로 모니터 요원을 지정해 구 전역의 고질적인 악취 지역을 조사한다. 파악된 악취지역은 현장확인을 통해 단기적으로는 하수도 악취의 원인을 파악해 오수처리시설을 개선하고 고압 세정기 등을 이용한 지점별 맨홀, 빗물받이의 대대적인 청소와 준설을 실시한다.
이후에도 고질적으로 악취가 발생하는 지역은 빗물받이 등에 악취차단장치를 설치하고 또한 파리 모기와 악취발생의 원인을 제공하는 침전조가 없는 인버터형 빗물받이로 구조를 개선한다. 장기적으로는 우·오수 분류식 하수관거 설치 지역을 확대해 악취를 확실하게 잡는다. 한편 구는 지난 3월 좌동 재래시장 주변 발생오수의 차집공사를 위해 시예산 1억 5천만원을 재배정 받았다. 이를 통해 하수구 악취로 인한 생활민원을 해소하고 하천 수질개선을 통해 우동천, 춘천 생태하천의 수질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환경위생과 749-4422〕


<2010.4.1>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체계적관리로 하수구 악취 잡는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과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