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문화행사, 가을을 수놓다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3.10.11

찾아가는 가을 음악회… 5일 반송중 태진아
5일 오후 7시 반송중학교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문화어울림, 찾아가는 가을음악회가 열린다.
해운대구는 해마다 반여·반송·재송동 주민을 위한 가을음악회를 인기리에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도 반송, 동부산, 반여1·4동 새마을금고가 행사를 특별후원한다.
반송중학교 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이번음악회는 댄스팀 샤우가 오프닝 공연을 열고, 전자바이올린, 색소폰등 퓨전밴드 버드의 공연과 통기타, 잼배 등 이용한 버스킹밴드 커피케익의 공연이 펼쳐진다. 그리고 음악회의 하이라이트인 초청가수 태진아와 가수 윙크의 노래 공연이 대미를 장식한다.
새마을금고에서 준비한 세탁기, 오븐렌지 등 푸짐한 경품이 시민을 기다리고 있으며 이와 함께 주민 누구나 즉석에서 춤 실력을 펼칠 수 있는 댄스경연 시간도 마련된다.


위아자 카부츠벼룩시장… 20일 신세계 주차장
아름다운가게는 20일 신세계 센텀시티 야외주차장에서 위아자-카부츠 벼룩시장을 연다. 위아자는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지원하는 위스타트 운동과 재사용 나눔가게인 아름다운가게, 우리 사회의 밝은 에너지 자원봉사를 뜻한다.
카부츠벼룩시장은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차량에 싣고 와 주차장에서 바로 판매하는 것이다.
판매금액의 50% 이상을 자율적으로 기부해 나눔을 직접 실천하는 경험도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13일까지 홈페이지(weaja.joins.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어린이가 포함된 가족단위의 참가만 가능하며 한 가족당 최대 80점까지 판매할 수 있다. 867-8701


제15회 장산문화제
13일 오전 11시부터 12시 30분까지 해운대의 진산인 장산 정상에서 구민의 평안과 화합을 기원하는 장산제가 열린다. 
제15회 장산문화제는 해운대를 사랑하는 모임이 주최하고 해운대구가 후원한다.
일년 중 단 하루 장산 정상을 오를 수 있으며 입산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다. 749-4064


장애인 드림페스티발
해운대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2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해운대문화회관에서 중증장애예술인양성을 위한 드림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장애예술인들이 성악, 난타, 오카리나, 플룻, 색소폰 등 다채로운 예술 무대를 선보인다. 중증장애 예술인들의 열정적이고 감동적인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704-7707


이야기 할배·할매와 함께 갈맷길 걷기 (사진)
부산관광공사는 스토리텔러 이야기 할배·할매를 부산지역 5개 코스에 오는 14일부터 매주 토·일 오전 10시에 파견한다.
파견 코스는 해운대 기차소리길(동백섬 입구 웨스틴조선호텔 앞→해운대해변→미포→문탠로드→해월정), 등대길(해동용궁사 앞→부산수산과학관→동암마을→젖병등대), 이기대 갈맷길(용호동 종합사회복지관 앞→동생말→어울마당), 중구 근대역사탐방로(40계단 앞→근대역사박물관→국제시장→용두산공원), 초량이바구길(초량 차이나타운 상해문 입구→168계단→이바구공작소) 등 5개 코스.
스토리텔러는 여행가이드나 전문적인 역사적 사실을 설명해 주는 문화해설사와는 달리 정해진 코스를 3시간 동안 함께 걸으면서 그 지역에 대한 숨겨진 이야기나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을 얘기해주고, 또 관광객의 얘기도 들어주는 길동무 역할을 한다. 780-2172


문화행사, 가을을 수놓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문화행사, 가을을 수놓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과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