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핫 & 쿨 - 온라인 이슈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3.12.04

11월 해운대구 SNS 이슈(facebook.com/haeundaegu)

▲ 해운대 백사장은 변신 중
해운대해수욕장을 지나며 어, 웬 모래벽이지? 하셨죠? 이 사진 아래 가장 많이 달린 댓글도 해수욕장 요래 됐다. 복원한단다.인걸 보니 다들 많이 궁금했나 봐요. 해운대는 지금 모래복원 중입니다. 어릴 적 드넓은 백사장에서 뛰어놀던 기억. 다들 가지고 계시죠? 그때 그 기억이 기억으로만 남지 않도록 모래복원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면 좋겠네요.


▲ 눈덮인 해운대 올핸 볼 수 있을까요?
전국적으로 눈이 펑펑 내려 떠들썩한 초겨울. 그러나 부산엔 눈 소식은커녕 비만 추적추적 내립니다. 따뜻하기로 유명한 부산. 그중에서도 가장 눈 구경하기 힘든 해운대. 하얀 눈으로 뒤덮인 달맞이, 생경한 모습을 본 페이스북 친구들은 이게 정말 달맞이언덕이 맞느냐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합니다. 2005년 101년만의 폭설이 내린 전경인데요. 과연 올해는 이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을까요?


▲ 문탠로드의 묘미 기차소리여, 이젠 안녕!
달빛을 온몸으로 느끼며 걸을 수 있는 문탠로드. 문탠로드의 숨겨진 묘미는 바로 파도소리, 바람소리와 함께 어우러진 기차소리였죠? 앞으로는 이 기차소리를 들을 수 없다는 사실을 아쉬워하는 분들이 참 많았어요. 더불어 해운대역사와 폐선부지의 활용방안을 궁금해하는 분도 계셨습니다. 아직은 활용방안이 확정되지 않아 말씀드리지 못했는데요, 확정되면 곧바로 알려드릴 테니 해운대구 페이스북에 레이더 꽂고 계셔야 해요. 약속!


11월 온라인 이슈·검색어


▲ 내 연설을 막아도 버럭하지 않는다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의 연설을 막은 한인 청년이 화제입니다. 이 간 큰(?) 청년은 서류미비 이민자의 서러움을 해소하기 위한 운동에 열성적으로 참여해왔다고 하는데요. 경호팀이 홍 씨를 퇴장시키려고 하자 그러지 말라며 만류하고는 오바마는 연설을 마무리했습니다. 여러분은 이 해프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욕쟁이 아가씨의 남편을 찾아라
요즘 타임머신 타고 1994년으로 이동한 분들 많죠? 바로 드라마 응답하라1994 때문입니다. 응답하라1994, 주인공 성나정(고아라)의 남편 찾기가 한창입니다. 이 사진 한 장이 시청자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했는데요. 알고 보니 합성이라고. 칠봉(유연석)-나정을 지지하는 팬들은 아쉬움의 탄성을, 쓰레기(정우)-나정을 지지하는 팬들은 안도의 한숨을 내쉽니다. 여러분이 지지하는 커플은 누구인가요. 혹시 둘 다?!


핫 & 쿨 - 온라인 이슈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핫 & 쿨 - 온라인 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과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