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독자마당-실천하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03.02

스페인 구겐하임 미술관 주변에 반팔 반바지를 입은 사람들이 거리를 활보한다는 뉴스를 접했다. 1월인데 한낮 기온이 무려 25도, 쾌적한 온도라서 여행객들은 휴가를 즐기면서도 한편으로는 무섭기도 하다는 인터뷰를 했다. 유럽 8개국은 이상 고온 현상이 계속되고 있으며 알프스 산맥은 눈이 녹아내리며 맨바닥이 드러났다. 반면 러시아는 예년보다 기온이 최대 20도 낮은 혹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모두 기후 위기 탓이다. 위 뉴스를 접하면 상식 있는 국민이라면 환경 파괴, 기후 위기, 지구온난화에 대해 걱정을 하면서 내 아이들에게는 그런 미래를 물려줘서는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일 것이다. 그러나 정작 지구를 살리는 노력은 얼마나 하고 있는지 우리 자신을 돌아봐야 한다.
지구를 살리기 위해 자녀들과 함께 기후 문제가 무엇인지, 어떤 해결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아야 하지 않을까? 구호가 아닌 지금은 실천해야 할 때다.
필자는 조금 불편한 것을 선택하고 에너지 함께 사용하기를 우선 실천하고 있다. 자가용보다 대중교통 이용하기, 승강기보다 계단 이용하기, 에어컨이나 히터 사용을 줄이고 여름은 땀도 좀 흘리고 겨울은 추운 듯 지내기, 꼭 필요하지 않은 물건은 사지 않기, 일회용은 줄이고 불필요한 포장하지 않기, 자원재활용 및 분리수거 하기 등을 실천한다. 배달 쓰레기를 만들지 않기 위해 음식을 주문하고 냄비 등 그릇을 가져가서 받아오기도 한다. 이렇게 하니 저절로 운동을 하게 되고 씀씀이도 줄어들고 조금 불편하긴 해도 소소한 기쁨이 있다.
내 자녀들이 대대로 살아갈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으로 자녀 사랑을 표현해 보자. 사랑이 가득한 가족회의를 하며 지구지킴이 해운대 가정의 불빛을 밝혀봄이 어떨까? 실천하는 당신이 아름답다.
정덕녀(반여동)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독자마당-실천하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