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페트병 IoT분리배출함에 넣으세요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4.02.02

분리배출로 환경보호하고
적립 포인트로 피자 먹고 빵도 먹자

해운대구가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IoT분리배출함을 벡스코 등 다중이용시설 4곳에 설치했다.
IoT분리배출함은 페트병에 부착된 바코드를 인식해 페트병 배출자의 스마트폰 앱으로 포인트를 지급하는 스마트 장비이다.
페트병은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플라스틱 폐기물이지만 분리배출만 잘하면 옷, 가방, 시트지 등으로 재활용할 수 있다. 이에 해운대구는 환경오염 예방과 재활용 활성화를 통한 자원 선순환에 앞장서기 위해 배출함을 설치한 것이다.
IoT분리배출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오늘의 분리수거 앱 설치와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 배출함에 회원코드(QR코드)를 인식시키고 페트병 바코드를 스캔하면 투입구가 열리고 페트병을 배출할 수 있다. 페트병을 배출할 때마다 10포인트가 적립된다.
이태남 씨(재송동)는 "페트병을 넣자마자 바로 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집 주변에 설치된 배출함을 찾아서 자주 이용하고 싶다는 바람을 밝혔다.
IoT분리배출함은 벡스코 제1전시장 스타벅스 옆, 영산대학교 해운대캠퍼스 M동 지하1층 도서관 옆, 해운대청소년수련관 1층, 반송종합사회복지관 1층에 설치돼 있다.
적립한 포인트는 파리바게뜨 교환권, 피자, 우유, 삼각김밥, 생수 등으로 교환하거나 기부할 수 있으니 IoT분리배출함 이용으로 환경 보호에 동참하면 좋겠다.
전희경 명예기자

페트병 IoT분리배출함에 넣으세요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페트병 IoT분리배출함에 넣으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