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인문학으로 삶의 품격 높인다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2.11.05

재송1동, 릴레이 강연 인문학으로 세상읽기


지난 9월 25일 해운대구 재송1동 주민센터 대회의실, 1백여 명의 주민이 빼곡히 들어차 있다.
동양철학 박사 구미숙 씨의 변화 속에서 중심을 잡다(주역과 중용의 지혜) 강의 현장.
다소 무거운 철학 강의에도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재송1동 주민센터는 주민의 생활 속에 인문학을 뿌리내리기 위해 9월부터 일주일에 한 차례 인문학으로 세상읽기 릴레이 강연을 펼치고 있다.
9월 11일 문학비평가 윤인로 씨가 영화 매트릭스와 이상의 시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상의 시(詩) 거울, 오감도 등과 영화 매트릭스와 연결한 주제가 흥미로웠다.
9월 18일에는 철학박사 김준호 씨의 명상과 지혜를 주제강연이 열렸다. 두 시간여 진행된 강연은 철학이 어렵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날려버린 유쾌한 시간이었다.
이번 강연은 오는 9일 인문학단체 비상 김동규 팀장의 인문학, 소비사회의 이미지를 꿰뚫다로 마무리된다. 김동규 팀장은 현대 소비사회의 이미지를 인문학적 관점에서 해석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앞으로 시와 음악이 있는 산사음악회와 마을시인 선발대회, 마을골목 탐사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살기좋은 동네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인문학으로 삶의 품격 높인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