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스마트비치 시스템 이렇게 이용하세요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7.06

해운대해수욕장 스마트비치는 현금을 소지하지 않고도 파라솔, 튜브 등의 피서용품을 대여하고 편의점과 샤워·탈의장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스마트폰에 QR코드를 저장해서 이용하거나 놀이동산에서 사용하는 팔찌형 이용권을 구매해서 이용하는 방법으로 나뉜다.


스마트폰 QR코드 이용
① 해수욕장에 오기 전에 스마트폰으로 스마트비치 앱을 다운받는다.
② 앱에서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해 간편하게 회원가입을 한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한다.
③ 신용카드로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으로 구분된 QR코드를 구입한다.
④ 해수욕장에 도착해서 미리 구입한 스마트폰에 저장돼 있는 QR코드를 파라솔 대여소에 보여주고 피서용품을 빌린다.
⑤ 물놀이를 즐기거나 탈의장에서 물품을 구매한 후 QR코드이용권에 잔액이 있다면 24시간 후 사용한 금액만큼만 결제 처리된다.


스마트폰으로 이용권 구입
① 해수욕장에 오기 전에 스마트폰으로 스마트비치 앱을 다운받는다.
② 앱에서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해 간편하게 회원가입을 한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한다.
③ 원하는 금액의 이용권을 선택한 후 카드로 결제하고 승인번호를 받는다.
④ 해수욕장에 도착해 부여받은 자동발권기나 피서용품 대여소에서 승인번호를 입력해 팔찌형 이용권을 받는다.
⑤ 피서용품을 빌린다.
⑥ 물놀이를 즐기고 난 후 팔찌형 이용권에 잔액이 있다면 24시간 후에 사용한 금액만 결제된다.


현장에서 이용권 구입
① 자동발권기나 피서용품 대여소에서 신용카드나 현금으로 금액별로 구분된 팔찌형 피서용품 이용권을 산다.
② 대여소에서 피서용품을 빌린다.
③ 물놀이를 즐기고 난 후 팔찌형 이용권에 잔액이 있다면 ▲카드로 구입했을 경우에는 24시간후에 사용한 금액만큼만 결제된다. ▲현금으로 구입한 경우 사용 후 잔액은 해수욕장 입구 스마트비치종합안내소에서 반드시 정산받아야 한다.


스마트비치 시스템 이렇게 이용하세요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스마트비치 시스템 이렇게 이용하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