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편지 쓰고 도로명 주소 알리고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8.09

홍보엽서 제작 초등학교 배포
구는 도로명주소 홍보 엽서를 제작해 초등학교에 배부했다.
도로명 주소 엽서로 부모님께 감사 편지 쓰세요.
해운대구는 8월부터 도로명주소가 법정주소로 본격적으로 사용됨에 따라 도로명주소 홍보 엽서를 제작해 초등학교에 배부했다.
7월 14일,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홈페이지 주소(http://juso.go.kr)가 적혀 있는 맞춤형 우편엽서 2만 7천 장을 제작해 관내 32개 초등학교에 배부했다.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부모님께 편지를 쓰고, 인터넷에서 우리 집 도로명주소를 검색해 직접 주소를 적어 집으로 발송하는 도로명주소로 부모님께 감사편지쓰기 체험학습을 실시하게 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도로명주소를 제대로 익히고, 학부모들도 새주소에 대해 관심을 갖는 간접적인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도로명주소가 생활속 주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해운대구는 올해 초 도로명주소 안내지도를 1만부 제작해 관내 학교와 각급 기관, 동 주민센터에 배포했다. 하반기에도 1만부를 추가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건물번호, 도로명, 지번을 자세히 안내하는 안내책자도 4천부를 만들어 관내 기관, 업체, 주민들에게 배부해 주소전환에 따른 주민 혼란을 최소화해나갈 방침이다.
 〔토지정보과 749-4732〕

편지 쓰고 도로명 주소 알리고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편지 쓰고 도로명 주소 알리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