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생활단신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11.05

희망의사다리 별별축제
반송 희망의사다리 운동본부는 오는 6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운송중학교 운동장에서 제8회 별같은 반송 아이들의 별난 축제를 개최한다. 1318 청소년을 대상으로 김장담그기, 지는씨름, 별별기네스(레몬 빨리먹기 대회), 사제동행 장기자랑, 슈퍼스타 B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자생한방병원 봉사단 창단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 한방병원 자생한방병원(이사장 신준식)이 22일 해운대 자생봉사단을 창단하고, 사회공헌활동을 본격 추진한다.
내년 초 좌동에 문을 여는 자생한방병원은 개원에 앞서 부녀회 40여명으로 봉사단을 구성했다. 봉사단은 의료소외계층과 불우이웃 등을 상대로 의료봉사와 김장나누기, 명절이웃사랑 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 또 어머니 체조를 통한 척추건강 123캠페인(하루에 2번 3분씩 척추체조를 통한 척추건강 캠페인),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 등의 활동도 전개한다.



동백 여성 교양대학
동백여성교양대학이 17일 오후 2시 해운대문화회관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가족, 당당한 삶을 주제로 박해숙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장이 강의에 나서며 문춘근 리더십 H 하우스 소장의 인생2막을 위한 여성리더십 강의도 이어진다. 강연 중간에 통기타 라이브 공연도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여성들은 10일까지 행복나눔과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120명.
 〔행복나눔과 749-4352〕



아이 러브 하모니 노래대회
출산친화적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한 아이 러브 하모니 노래자랑대회가 열린다. 임산부, 다자녀가정, 삼대가족이 참가하는 대회로 13일 오후 2시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모두 10팀이 참가해 노래 실력과 가족 화목을 뽐낸다. 색소폰 연주와 댄스공연도 준비돼 있다. 이 행사는 해운대구와 아이낳기좋은세상 해운대구운동본부가 공동주최한다.
 〔행복나눔과 749-4354〕



항만물류고 신입생 모집
부산항만물류고가 내년 3월 문을 연다. 지난 1977년 개교한 동명정보공업고가 부산항만물류고로 새롭게 출발한다.
부산항만물류고는 항만장비과와 물류자동화과 2개과 8학급에 240명을 전국 단위로 학생을 모집한다. 오는 12월 신입생 선발에 들어가며, 항만장비과는 항만장비, 항만기계공작, 자동화설비, 자동제어 등을, 물류자동화과는 물류자동화, 물류창고설계, 전기전자회로, 전기전자응용 등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기를 골고루 익힐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항만장비운전, 프로그래밍 등을 공통교과로 지정해 전문 기능인이 갖춰야 할 기초 소양과 지식을 충분히 배울 수 있다. 610-2590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생활단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