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가정의 달 5월 가족과 함께 아이와 함께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05.24

숲길 걸으며 가족사랑 나눠요-8일 대천공원 건강가정지원센터


해운대구 건강가정지원센터는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장산 대천공원에서 가족애(愛) 축제를 개최한다.
코스는 대천공원부터 장산 체육공원까지 왕복 2km로, 참가자들은 가족 愛 스탬프북을 지급받은 후 체험마당을 하나씩 참여하는 가족사랑 과제를 수행하면서 스탬프북에 확인 도장을 받게 된다.
테마 걷기마당은 가족사랑 고백(Go-Back)이라는 주제로 가는 방향(Go)에서는 우리 가족 행복지킴이 헌법을 만들어보고 오는 방향(Back)에서는 가족 칭찬릴레이 상장을 만든다.
가족놀이마당에서는 희망의 터널통과, 윷을 던져라라는 재미있는 놀이가 준비돼 있다.
다문화체험마당에서는 세계전통놀이 체험, 각 나라별 국기그리기 체험과 다문화 가정 선착순 100명에게 10분간 국제전화 무료통화 혜택을 주는 콜링 인 러브도 마련돼 있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0 가족을 접수받는다.
전화나 홈페이지 신청. 782-7002 haeundae.familynet.or.kr


<나는 두살> 등 무료 영화상영-시네마테크 무료 상영회


시네마테크 부산은 어린이날을 맞아 한국영상자료원과 함께 특별 무료 상영회를 개최한다. 온 가족이 함께 누리는 시네마테크를 선사하고자 기획된 이번 영화제에서는 자녀와 함께 볼 수 있는 가족영화와 애니메이션 4편이 무료로 상영된다.
5월 5일 오후 1시에는 국민 남동생 유승호 군의 이름을 널리 알린 <집으로>를 상영하고 오후 3시 10분에는 육아서를 원작으로 하여 두 살 아기의 목소리를 통해 부모의 사랑과 세상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나는 두 살>을 만날 수 있다. 오후 5시 20분과 저녁 7시 30분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와 <이웃집 토토로>를 DVD로 상영한다.
각 상영작은 상영 20분 전부터 선착순으로 무료 입장. 742-5377 cinema.piff.org


신비의 땅 검은 대륙을 만나다-아쿠아리움 아프리카 생태전


부산아쿠아리움은 7월 12일까지 아프리카 생태전 아프리카를 만나다를 개최한다.
지하 1층에 마련된 아프리카 생물 특별전시존에서는 아프리카의 빅토리아, 탕가니카, 말라위 호수의 대표 어종 시클리드 200여마리가 전시된다. 시클리드는 적들로부터 새끼를 보호하기 위해 입 속에서 새끼를 키우는 모성애 강한 물고기로 알려져 있다.
또한 사자와 호랑이, 육지거북, 타란튤라, 전갈, 아프리카발톱개구리 등 희귀한 아프리카 육지생물들이 전시되고 월드컵기간 동안에는 물고기들의 이색 축구경기 물고기 월드컵이 진행돼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일본 왕복승선권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경품행사도 마련돼 있다.
740-1700 www.busanaquarium.com


나눔도 실천하고 경제도 배운다-아름다운가게 어린이 벼룩시장


아름다운가게 부산울산본부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어린이 벼룩시장 병아리떼 쫑쫑쫑 행사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
병아리떼 쫑쫑쫑 은 어린이 스스로 실물경제의 원리도 직접 배우고 자신보다 더 어려운 장애 어린이를 도우며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다.
어린이가 있는 가족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 가능하다. 장난감이나 책, 문구류, 의류 등을 직접 판매해 보거나 필요한 물건도 구입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집에서 못 쓰는 옷걸이로 독서대 만들기와 양파껍질을 이용한 천연염색 등 환경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867-8701 www.bstore.org


놀토,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놀자-청소년문화존 이벤트광장


오는 8일 오후2시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광장에서 청소년문화존이 진행된다. 이날 청소년 문화존 선포식과 힙합·응원댄스, 비보이·밴드공연이 펼쳐지고 체험부스도 마련된다. 부산시에서 준비한 청소년 문화존은 청소년들이 놀면서 배우고 느끼는 문화공간으로, 건전한 여가 활동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확 날려 버릴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오는 10월 말까지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놀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들을 만날 예정이다.
 〔행복나눔과 749-4354〕


해양스포츠 아카데미


부산시는 해양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시민들을 위한 해양스포츠 아카데미를 연다.
기간은 오는 10월 말까지로 부산 8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부산요트협회 등 해양스포츠 관련 7개 단체에서 주관하며 요트(딩기·크루저), 윈드서핑, 서핑, 조정, 카누, 카약, 레프팅, 카이트보딩 등 9개 종목을 체험할 수 있다.


가정의 달 5월 가족과 함께 아이와 함께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가정의 달 5월 가족과 함께 아이와 함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