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희망근로자 중소기업 취업 돕습니다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04.02

공동 면접행사 갖고 7개 업체 50여명 채용


구는 희망근로 참여자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3월 8일 오후 3시30분 구청 대회의실에서 희망근로자 중소기업 취업지원 공동면접 행사를 가졌다.
이 날 해운대에 사업체를 둔 완구·의류·식품·제조업체 7개소가 참여해 55명을 현장에서 바로 채용했다.
구는 앞으로 희망근로자를 채용하는 기업에게 1인당 인건비 6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기간은 3월 15일부터 6월 말까지로 사업 종료 후에도 2개월 이상 계속고용 시 연장지원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3월 중순에는 금속가공기계·무선통신기기 등 7개 업체가 참여하는 채용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이날 채용행사에 앞서 오후 3시에 7개 업체 대표와 희망근로자 취업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해각서에는 업체는 4대보험 가입과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 희망근로자들의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하며 이후 정규직으로 채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구는 매월 보조금으로 지급하고 기업체가 협약을 이행하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한다. 희망근로자들의 중소기업 취업지원은 근로자들에게 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해 희망근로 이후에도 안정적인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다소 영세한 관내 중소기업은 근로자 인건비를 지원받을 수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경제진흥과 749-2902〕


 


<2010.4.1>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희망근로자 중소기업 취업 돕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