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일상에서 훌쩍 떠나고 싶을 땐 해운대를 걸어요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11.01

해운대 재발견
팸투어(Familarization tour)는 지방자치단체나 여행업체 등이 지역 관광지, 여행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기자, 크리에이터, 협력업체 등을 초청해 설명회를 열고 사전답사 기회를 제공하는 일을 말한다. 우리말로 사전답사 여행, 홍보 여행이라고 할 수 있겠다.
문화관광과 주관 해운대 팸투어 행사가 10월 24일에 있었다. 해운대신문 구민기자, 해온 크리에이터 등 15명이 참가했다.
벡스코 제2전시장을 출발해 부산 엑스 더 스카이 전망대 관람-달맞이길 전망대 조망-송정 서프홀릭 방문-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승차-구남로·해리단길 방문-해운대리버크루즈 탑승 순으로 진행됐다.

부산 엑스 더 스카이
부산 엑스 더 스카이는 엘시티에 위치한 국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전망대로,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도시 전망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망대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조망은 상상 그 이상이다. 전망대 각 층(98~100층)에 특화된 볼거리를 관람객들에게 제공한다.
98층에는 어트랙션 영상존과 스타벅스, 99층에는 스카이 가든과 레스토랑, 100층에는 갤러리와 포토존이 있다. 입장료는 성인 27,000원(13세 이상) 아동 24,000원(3~12세)이며 각종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주차는 2시간 무료로 가능하다.

서프홀릭
서프홀릭(대표 신성재)은 사계절 서핑교육이 진행되는 명문 기관이다. 본점(송정) 외 전국에 7개 지점을 두고 있다.
송정해수욕장 중앙에 자리 잡고 있어 무거운 보드를 들고 멀리 이동할 필요가 없으며 넓은 주차장과 탈의실, 샤워실 등이 구비돼 있다. 2층 카페에서는 서퍼 감성의 색다른 음식이 제공된다.
지난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워케이션 1호로, 올해는 부산경제진흥원 뉴라이징 사업에 선정됐다고 한다.
교육은 입문, 기술, 응용, 심화 단계로 진행되는데, 레슨비는 65,000원부터 시작된다.
"서핑은 지구상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로 행복한 경험이다"는 존 맥카티의 말처럼 서프홀릭을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함을 얻을 수 있었다.

해변열차 스카이캡슐
블루라인파크는 옛 동해남부선 미포 철길 부지를 활용해 해변열차와 스카이 캡슐을 운행하는 운영사를 말한다.
해변열차는 2020년 10월 7일, 스카이 캡슐은 2021년 2월 4일에 각각 개통해 미포~송정 구간(4.8km)을 운행 중이다.
해변열차는 1층 레일을 사용하는 노면 열차이고, 스카이캡슐은 2층 레일을 사용하는 모노레일이다. 신문 기사에 따르면 한 달에 약 10만 명 정도의 승객들이 이용한다고 한다.
해변열차 승차 요금은 탑승 횟수에 따라 7,000원부터, 스카이 캡슐 승차요금은 캡슐 크기에 따라 35,000원부터 시작한다. 패키지상품도 판매 중이다.
그리고 각종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고 한다. 주차는 이용 고객에 한 해 두 시간 무료이다.

해운대리버크루즈
해운대리버크루즈는 강과 바다를 잇는 43인승 대형요트이다. 수영강과 해운대 바다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투어 요트이다. APEC나루공원을 출발해 수영교 민락교 광안대교를 약 60분간 순회한다.
승객들에게 생수와 다과를 무료로 제공하며,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서비스도 제공한다.
그 밖에 석양을 강 위에서 즐길 수 있는 선셋투어, 해운대의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야간투어, 원하는 시간 지인들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투어도 있다. 예약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주차는 APEC 나루공원 공영주차장이나 영화의 전당을 이용하면 된다.

부산시립미술관
해운대 명소 중 하나가 부산시립미술관이다.
부산시립미술관 별관을 이우환 공간(Space Lee Ufan)이라고 부른다. 이곳에서 작가 이우환의 특별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해운대 팸투어는 참가자들이 해운대 공간(Space Haeundae)에서 해운대라는 작가가 연출한 작품들을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지금 해운대는 여행으로 익어가고 있다. 해운대 공간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해운대를 제대로 알려 많은 이들이 해운대를 즐겼으면 좋겠다.
유승민 구민기자

일상에서 훌쩍 떠나고 싶을 땐 해운대를 걸어요

일상에서 훌쩍 떠나고 싶을 땐 해운대를 걸어요

일상에서 훌쩍 떠나고 싶을 땐 해운대를 걸어요

일상에서 훌쩍 떠나고 싶을 땐 해운대를 걸어요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일상에서 훌쩍 떠나고 싶을 땐 해운대를 걸어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