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목줄 없이 맘껏 뛰어 놀렴 … 송정 놀이터로 오세요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07.03

반려동물놀이터 7월 1일 개소
송정 유기동물입양센터 옆

송정동 해운대구 유기동물 입양센터(해운대로 1175) 바로 옆에 자리한 반려동물놀이터가 7월 1일 개소했다.
총면적 993㎡ 규모에 반려동물을 위한 모래놀이터, 잔디운동장, 이용객을 위한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을 갖췄다. 특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CCTV, 중·소형견 놀이공간(어질리티), 반려동물의 행동교정과 배변훈련을 할 수 있는 공간, 보호자들을 위한 편의시설, 반려견과의 추억을 위한 포토존과 흔들 그네 등이 있다.
해운대구 유기동물입양센터 홈페이지(pet.haeundae.go.kr)에서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오전 10시~오후 5시, 2시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 놀이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꼭 지켜야 하는 사항이 있다. 첫째, 구청이나 동물등록대행기관에 등록한 13kg 이하 반려동물만이 이용할 수 있다. 둘째, 견주들은 본인의 반려견이 다른 반려견들에게 공격적이지 않도록 잘 관리하는 등 펫티켓을 준수해야 한다.
지난해 부산에 등록된 반려동물은 18만 2천 마리로, 나날이 반려인구는 늘고 있다. 하지만 반려동물 관련시설이 혐오시설이라는 인식 때문에 놀이터 조성에 어려움이 많았다.
구 관계자는 "주변 눈치 보지 않고 반려동물이 목줄 없이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 생겼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이용 주민들의 펫티켓 준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해운대구는 사람과 반려동물의 생애주기별 동행 전략을 담은 해운대구 동물복지 보호 종합계획 2025를 수립하는 등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갈등을 해소하고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동물문화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051.749.5680
김수진 구민기자

목줄 없이 맘껏 뛰어 놀렴 … 송정 놀이터로 오세요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목줄 없이 맘껏 뛰어 놀렴 … 송정 놀이터로 오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