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옛 해운대역 로컬 관광 핵심 시설로 재탄생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09.27

문화기획 전문가 추진단장 채용
사업 추진 본격화 착수


동해남부선 옛 해운대역사가 관광객과 시민을 위한 새로운 시설로 거듭난다.
해운대구는 행정안전부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문화기획 전문가 정면 씨를 추진단장으로 채용했다.
정면 씨는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총괄매니저, 또따또가 운영지원센터 센터장, 북구 문화도시지원센터 센터장을 역임했다.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6월 행정안전부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해운대구는 옛 해운대역 일대를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재단장한다.
1934년 건립된 옛 해운대역에 문화공간, 여행자 쉼터를 만드는 한편 해수욕장, 해변열차 등 지역 관광자원과 연결하는 곳으로 조성해 해리단길로 불리는 인근 주거지역과의 조화와 상권 활성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총괄기획할 추진단장 임명을 시작으로 지역주민, 상인과 소통하며 주민참여형 시범사업 운영에 착수할 예정이다.
해운대구청장은 "옛 해운대역 일대를 주민, 청년, 상인, 예술가, 관광객 등 모두가 쉬고 즐길 수 있도록 특색 있는 공간으로 변모시키겠다"고 말했다.
문화관광과 ☎051-749-4082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옛 해운대역 로컬 관광 핵심 시설로 재탄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